맛남의 광장 멘보사과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장수사과)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2. 27. 11:1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멘보사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만들기가 간단해서 정말 좋아보이더라구요.

 

 

필요 재료:

사과조림(사과, 레몬즙, 설탕, 계피가루),

식빵,

연유,

튀김가루,

기름

 

 

 

사과가.. 장기보관이 힘들잖아요? 그래서 장기 보관을 할 수 있도록 백종원이 사과 조림을 준비했습니다.

 

사과조림은 잘게 자른 사과 4개에 레몬쥬스(1/2컵=75g), 설탕(갈색설탕) 1.5~2컵, 계핏가루 1/2큰술(=3g)를 넣어 달달하게 조리면 됩니다. 간단하죠? ㅎㅎ

 

사과조림에 대한 자세한 조리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백종원의 유튜브(요리비책)을 확인해주세요~

 

식빵에 사과조림을 꽉 채워서 발라주세요.

식빵을 엎어서 샌드위치처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4등분 해주세요.

중국 요리 중에 멘보샤라고 있습니다. 멘보가 빵을 의미하고 샤가 새우를 의미하죠.

새우빵 이라는 뜻입니다.. ㅋㅋ

맛남의 광장에선 새우 대신에 사과가 들어가서 멘보사과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물에 섞은 튀김가루가 등장합니다.

 

4등분한 식빵에 튀김옷을 잘 입혀주세요.

그리고.. 기름에 잘 튀기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튀긴 후에 건져내서 위에 연유를 뿌려주네요 ㅎㅎ

한 입에 쏙 들어갈 크기 같아요 ㅋㅋ

다들 시식을 해보는데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라고 하네요.

양세형은 멘보사과를 아름다운 간식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겉바속촉.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대요~

진짜 맛있을 것 같아요.

 

 

맛남의광장 팀은 덕유산휴게소에서 멘보사과를 3,500원에 팔았습니다.

아마 지금은 직원들이 계속 팔고 있겠죠?

 

관련 글

맛남의 광장 장수 사과즙 어디 제품?(백종원)

맛남의광장 백종원 소유진 집 공개 위치는?

맛남의광장 백종원 정용진 인맥(신세계 부회장, 못난이 감자)

참고

2019년 12월 26일 SBS 맛남의 광장 4화(4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