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백종원 정용진 인맥(신세계 부회장, 못난이 감자)

리뷰와 정보/TV2019. 12. 13. 13:2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맛남의 광장이라는 SBS 신규 예능을 아시나요? 올해 추석때인가.. 파일럿(테스트) 방송을 했다가 반응이 좋아서 최근에 정규방송이 됐습니다. ㅎㅎ 백종원이 나오는 예능인데 백종원과 멤버들이 전국의 각 휴게소를 돌면서 그 지역의 특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개발해 파는 것이 주된 내용입니다.

 

 

백종원은 지금 감자 농장에 와 있습니다. 상품가치가 떨어져서 판매할 수 없는 감자들을 보고 있어요.

우리가 마트에서 보는 감자는 달걀처럼 동글동글한 감자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재배를 하면.. 아령 처럼 생긴 감자도 있고.. 못생긴 감자가 많대요. 그런데 이런 감자는 상품성이 없다고 하여 팔리지가 않습니다.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동글동글한 감자가 아니면 기계가 제대로 깎지를 못한다고 하네요.

품질이 좋은 감자는 가격이 폭락했고.. 나머지 감자들은 상품성이 없어서 버려야 하는 처지입니다.

올해 재배한 감자 중에.. 10에 6은 못난이 감자라고 하네요 ㅜㅜ 생각보다 못난이 감자의 비율이 상당합니다. 그래서 지금.. 한 농가에서 나온 처치곤란한 감자가 무려 30톤이래요.. ㅡ.ㅡ;;; 4인가구에서 감자를 1kg씩 산다고 해도.. 30,000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네요.

못난이 감자는.. 정품 감자의 20%정도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현재.. 못난이 감자는 판로가 없어서 팔 곳이 없습니다.. 농민들이 전국을 돌며 팔 수는 없잖아요.

뭔가 번뜩한 백종원.. 마트 사장님이 좋은 생각을 가지고 사겠다고 하면 되는데.. 하면서 어디론가 전화를 겁니다.

족발 잘하는 마트 사장님이라고 소개된 그는.. 2번째 통화만에 연결이 됐습니다.

갑작스러운 전화 통화라.. 백종원은 예능 프로그램의 취지부터 차근차근 설명을 합니다.

헉 그런데 족발 잘하는 마트 사장님도.. 맛남의 광장 예능을 본 적이 있대요!! 아마 파일럿 방송을 보신 것 같아요.. 그때는 박재범도 나왔었어요 ㅎ

강릉 감자 농가에 왔다면서 못난이 감자에 대해 이야기 하기 시작합니다. 마트 사장님도 이를 잘 알고 있습니다.

 

휴게소에서 음식 만들어 팔기엔 너무 많은 양이라고 하며.. 못난이 감자가 30톤이 있다고 합니다.. ㅋㅋ

간절한 마음으로 통화 내용을 듣는 농장분..

그러나 족발 삶는 것을 좋아한다는 마트 사장님은 명확한 대답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너무 갑작스러울 거에요. 일단 자기를 찾아와 밑에 직원과 이야기를 해보자고 하시네요.

백정원은 "도저히 방법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도와주셨으면 해서.. 뒤에서 우리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 팔아주시면.." 라고 간절히 부탁을 하네요.

그러자.. 그 마트 사장님이 좀 더 긍정적인 대답을 합니다. 힘써서 제값 받고 팔 수 있게끔 해보겠다고 하네요!!

안 팔리면 자기가 다 먹는대요 ㅎㅎ

백종원은 감사의 의미로 마트 사장님께 다음에 또 맛있는거 해준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통화한 마트 사장님이 누군지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양세형이 백종원 휴대폰을 슬쩍 봐서.. 누구랑 통화했는지 봤습니다. 깜짝 놀라는 양세형.

키다리 아저씨가 누군지 알게된 양세형은.. 매 지역 갈 때마다.. 이 분한테 계속 사달라고 하자고 하네요.. ㅋㅋ그러다가 급.. 자기가 감당할 수 있냐면서.. 공손해집니다. 그리곤 자막에 키다리 아저씨의 사진만 살짝 공개됐는데 정용진이었습니다.

 

 

정용진 그는 누구인가? 누구냐면.. 우리나라 대기업의 하나인 신세계 부회장입니다. 한 마디로.. 재벌입니다. 부모님이 신세계 회장이시네요.. ㄷㄷ 1968년생으로 2019년 기준 나이는 54살입니다.

 

백종원이.. 1966년생이니 나이로 따지면 백종원이 2살 형이네요 ㅎㅎㅎㅎㅎ

백종원과 정용진은 이후에 또 연락을 했겠죠? 정용진은 앞으로 매입이 필요한 건 매입해주고..

백종원과 정용진은 이후에 또 연락을 했겠죠? 정용진은 앞으로 매입이 필요한 건 매입해주고.. 프로그램 제작 지원까지 결정했다고 합니다. ㄷㄷ 백종원 파워..

마트에 맛남의 광장 코너가 생겨서.. 소외된 지역특산물과 소비자를 연결해줄 거라고 하네요.

아무리 정용진이 신세계 부회장이라고 해도..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 것 같습니다.

며칠 뒤.. 강릉 감자 농장에 이마트 대형 트럭?이 왔습니다.

못난이 감자 30톤을 싣고 돌아갔어요.

정말로 이마트에.. 맛남의 광장이라는 코너가 생겼대요!!

못난이 감자 뿐만 아니라.. 양미리도 같이 팔고 있습니다. 양미리 20마리5천원이래요. 못난이 감자는 얼만지 못찾겠네요.. 판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안보이네요. 어쨋든 엄청 싼 가격일 거에요 ㅎㅎ

 

 

정용진은 의외로 인스타를 하고 있습니다. 인스타에 가면 대부분 요리와 관련된 사진이 많습니다. 백종원과 요리로 맺어진 인연일 수도 있겠네요 ㅎㅎ 그게 아니면.. 서로 같은 아파트 사는 거 아닐까요? 

백종원도 회장님들이 산다는 아파트에 살고 있기에.. 같은 아파트 주민으로 인연이 되지는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어쨋든 앞으로도 맛남의 광장과 신세계가 잘 되길 바랍니다~

맛남의 광장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가 방송시간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수요일 밤 11시니.. 수요일은 골목식당, 목요일은 맛남의 광장을 보면 되겠네요!

관련 글

쇼!오디오자키 소유진 백종원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정용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j_loves/

참고

2019년 12월 12일 SBS 맛남의 광장 2화(2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