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알려주는 대용량 레시피 만드는 법(골목식당)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3. 5. 11:4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이 알려준.. 대용량 레시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릉동 찌개백반집 사장님.. 오랜 요리 경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대용량 제육볶음 만들기가 쉽지 않나 보더라구요. 실패를 여러 번 하고 나서.. 백종원에게 대용량 레시피를 배우고 싶다고 합니다.

현재 제육볶음을 팔고 있기에.. 대용량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들고 싶어한다는 말입니다.

백종원은 계량이 아닌 손맛으로 소규모 식당을 꾸려가는 사장님들이 흔히 겪는 문제라고 합니다.

소용량 조리시 쓰이는 계량 도구인.. 숟가락을 사용하여 계량을 하면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요리를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ㅎㅎ 한 숟갈의 양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큰 한숟가락도 있구요 ㅎㅎ 작은 한 숟가락도 있고.. 천차만별입니다.

백종원은 여사장님에게 제육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를 쫘악 쓰고.. 재료를 준비하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울로 각 재료들의 용기를 포함한 무게를 측정합니다.

용기 무게까지 재야.. 계량 도구에 좌우되지 않는 정확한 레시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 고추장은 반드시 숟가락을 꽂은 채로 무게를 측정하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고추장은 숟가락으로 퍼면.. 사용하고 남은 고추장이 숟가락에 달라붙기 때문에 이 상태로 다시 남은 고추장에 숟가락을 넣어 무게를 재야 합니다. 그래야 사용한 고추장의 무게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준비한 재료들을 필요한 만큼한 사용해서 맛있는 요리를 하고.. 남은 재료들의 무게를 측정하면 정확한 1인분 레시피가 나오는 것이죠~!!

사장님은 3인분이 편한지.. 3인분을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시식을해봤는데 괜찮습니다.

이제 처음과 같은 방식으로 남은 재료들의 무게를 측정하면.. 3인분을 만드는데 들어간 정확한 레시피를 알 수 있습니다.

3인분 레시피를 알고 있으므로.. 300인불을 만들고 싶다면 3인분 레시피 * 100 만큼의 재료를 넣으면 됩니다.

참 쉽죠?

이 바식으로 하면 어떤 양이든 일정한 맛 구현이 가능합니다!

백종원은 사장님에게 대용량 레시피 만드는 법을 금방 익힐 것이며.. ㅎㅎ 앞으로는 대용량 양념장이 많아지고 요리 시간이 단축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제육볶음 뿐만 아니라 다른 메뉴도 마찬가지로 대용량 레시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 글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삼겹구이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야채곱창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찌개백반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백종원이 알려주는 고기 안태우고 잘 굽는법(골목식당)

백종원이 알려주는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골목식당)

백종원이 알려주는 곱창 불맛 내는 법(골목식당)

참고

2020년 3월 4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08화(108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