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삼겹구이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리뷰와 정보/맛집2020. 2. 13. 11:4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새로운 골목을 찾아갔습니다. 공릉동 기찻길골목에선 3 가게가 참여를 했습니다. 처음으로 소개된 삼겹구이집의 백종원 첫 평가를 보겠습니다.

 

 

21번째 골목은 공릉동 기찻길골목입니다~ 이번에는 서울쪽이네요. 덕리와 태에서 이름을 따와서 공릉동이 됐나봐요.

2010년까지 경춘선이 다니던 지역인데 지금은 기찻길이 사라지고 작은 공원으로 바꼈습니다. 그리고 기찻길을 따라서 상가가 생겼네요.

그런데 기찻길골목 옆의 가게도.. 뚜렷한 특색이 없어서 외면받고 있다고 합니다.

백종원이 오늘도 기습적으로 삼겹구이집을 방문했습니다.

메뉴와 가격입니다. 매콤삼겹구이와 간장삼겹구이를 시켰습니다.

오븐이 아니라 가스구이에 고기를 굽더라구요.

 

매콤삼겹구이 2인 정식이 먼저 완성됐습니다.

간장삼겹구이도 만들어졌습니다. 예쁘게 나오네요.

 

사장님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백종원은 김치찌개를 한 입 먹더니..

조미료를 안쓰고 이렇게 만들면.. 엄지척이라고 하네요.

 

 

감동받은 사장님..

백종원은 간장삼겹구이와.. 양녕매콤 삼겹구이를 다 먹어봤습니다.

고추장 돼지고기는 오래됐냐고 물어봅니다.

간장 삼겹살을 약 10일 정도, 고추장 삼겹살을 한 달 이상 재워놨다고 하네요.

고추장 삼겹살은 맛이 없는 게 아니라. 오래된 맛이 나나봐요.

김성주가 내려와서.. 고기를 먹어봤습니다.

간장 삼겹살은.. 먹을만 했는데, 매콤 삼겹살은.. 삼키지를 못하네요.

결국 뱉었습니다.. ㄷㄷ

백종원은 숙성이 잘못된 거라고.. 양념에 문제가 있다고 하네요.

주방 점검 중입니다. 고추장 삼겹살은.. 냉동, 해동을 반복해서.. 잡내가 엄청 심해진 것으로 보네요.. ㅜㅜ

사장님이 고기 보관, 사용 방법을 몰랐던 것이지.. 재료 정리는 엄청 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미료는 안 쓰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사장님..

맛소금이 발견됐습니다.

맛소금은 소금에다가 미원을 더한 제품입니다.

L-글루탐산나트륨.. 이게 미원입니다. 조미료란 말입니다.

조미료는 몸에 나쁜 게 아니지만.. 제대로 알고 써야합니다.

참고로.. 굴소스에도 미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ㅎㅎ 굴 소스가 맛있는 이유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삽겹구이집은

서울 노원구 공릉동 351-1에 위치한
조은밥상 입니다.
(전화번호 :02-978-9290)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7호선 공릉역(서울과학기술대) 2번 출구,

6호선 화랑대역(서울여대입구) 2번 출구에서.. 가까운 편입니다.

걸어서 10~15분 정도 걸릴 것 같네요.

 

예전에는 김밥도 같이 파셨던 것 같네요 ㅎㅎ

 

관련 글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야채곱창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골목식당 공릉동 기찻골목길 찌개백반집 위치와 백종원 후기

참고

2020년 2월 12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05화(10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