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시금치 된장국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14. 11:2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시금치 된장국(시금칫국)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 보이네요 ㅎㅎ

 

 

필요 재료:

말린 새우,

된장 3~4큰술,

쌀뜨물(없어도 됨),

대파,

시금치,

다진 마늘 1큰술

 

조리 시간:

25분

 

 

 

말린 새우를 잘게 다져주세요. 엄청 잘게 다지는게 아니라.. 그냥 칼로 슥슥슥 토막 내더라구요.

된장을 물에 넣고 잘 풀어주세요. 백종원은.. 크게 3큰술 정도 넣은 것 같습니다.

 

백종원은 그냥 물로 시금치 국을 끓이고 있지만.. 쌀뜨물로 만들면 국물이 훨씬 구수해진다고 합니다. 양념을 잘 잡아주기도 한대요 ㅎㅎ 쌀뜨물이 있으신 분은 물 대신 쌀뜨물을 사용하세요.

국에 빠질 수 없는.. 대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시금치는 끝 부분을 잘라냅니다.

간마늘 1큰술을 넣고 풀어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시금치도 넣어주세요.

조금만 끓이면 시금칫국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간단하죠? ㅎㅎ

배우 김동준이 시금치국을 처음 먹어봤는데 ㅎㅎ 정말 맛있어 하더라구요.. ㅎㅎㅎㅎ

 

 

관련 글

백종원 달래장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맛남의광장 귤비누 만드는 법!(백종원 소유진)

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죽(당팥죽)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냉메밀국수 황금레시피 정리

참고

2020년 2월 13일 SBS 맛남의 광장 11화(1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