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귤비누 만드는 법!(백종원 소유진)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7. 12:0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귤비누 만드는 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소유진이 김희철에게 알려준거에요 ㅎㅎ

 

 
 
 

필요 재료:

비누 베이스 1kg,

말린 귤 껍질,

믹서기,

냄비

 

소요 시간:

20분

 

 

 

비누를 만드는데 필요한 핵심 재료인.. 비누 베이스! 인터넷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1kg에 3천원 정도 하네요.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hty&fbm=1&ie=utf8&query=%EB%B9%84%EB%88%84+%EB%B2%A0%EC%9D%B4%EC%8A%A4)

미리 귤의 꼭지를 제거한 다음에 하루 정도 말려주세요. 귤을 말리고 나면.. 꼭지 제거가 힘드니 미리 제거해야 합니다.

말린 귤 껍질을 믹서기에 잘 갈아줍니다.

비누를 만들 때는 보통 핫플레이트와 비커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집에는 그런게 없으니까.. 그냥 일반 냄비를 사용해 만들기로 합니다.

비누를.. 냄비에서 만들어도 될까? 좀 걱정을 했는데.. 이게 비누라서 잘 닦인다고 합니다. ㅎㅎ 생각해보니 그럴 것 같네요. 저도 양초를 생각 했었는데 양초가 아니라 비누입니다.

그런데 주의해야할 게.. 비누 베이스가 가스레인지 위에 떨어뜨려서 타게되면.. 유해물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조심해주세요.

금방 다 녹나봐요 ㅎㅎ

귤 가루가 비누 베이스에 잘 섞이라고.. 글리세린을 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없는 경우에는 그냥 비누 베이스와 귤 가루를 잘 섞어주면 된대요 ㅎㅎ

비누 베이스 1kg에 귤가루를 20g정도 넣어줍니다.

호박죽 색이 나오네요.. ㅎㅎ

 

어차피 이 것을 식혀서 비누로 만들어야 하므로 너무 부글부글 끓일 필요는 없습니다. 귤 가루만 잘 녹게 만들면 됩니다.

종이컵, 우유갑, 모양 틀 등.. 원하는 곳에 담고 서늘한 곳에서 굳혀주세요.

우유곽?에 넣어서 만든 비누에요 ㅎㅎ 우와

종이컵에 담은 비누도 멋지게 완성이 됐습니다.

작게 잘라 휴대용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백종원은 그렇게 사용한대요.

김동준이 귤비누의 향을 맡아보더니.. 향이 정말 좋다고 합니다.

 

 

관련 글

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죽(당팥죽)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찹쌀도넛 황금레시피 정리

참고

2020년 2월 6일 SBS 맛남의 광장 10화(1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