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죽(당팥죽)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7. 10:4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또 하나의 대박 요리! 당팥죽(당근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3인분):

당근 400g(2~3개),

믹서기,

소금,

찹쌀 물(습식 쌀가루 40g),

통팥 3큰술(120g)

 

소요 시간:

30~40분

(당근 향 날리는데 시간이 제일 많이 걸림)

 

 

 

잘게 잘라 약 7분동안 삶아놓은 당근을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습니다.

간단합니다. 삶은 당근을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아주 쉽게 갈립니다.

진짜.. 당근은.. 활용법이 많지 않습니다. 볶음밥이나 김밥에 조금 들어가는 정도가 전부였죠;;

잘 갈린 호박죽.. 아니 당근죽을 넓은 팬에 옮깁니다. 김동준이.. 호박죽 같다고 하네요 ㅎㅎ 색이 정말 그렇네요.

백종원은 깜짝 놀랐습니다.. ㅋㅋ 정말 당근에서 호박 맛이 나나봐요.

당근이 몸에 좋다는 건 누구나 알텐데.. 특유의 맛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리가 없죠.. ㅎㅎ

삶은 당근을 약한 불에 끓이면서 당근 고유의 향을 날려야 합니다.

당근죽의 간은 소금으로만 합니다. 당근 400g기준으로 소금을.. 2/5큰술 넣어주세요.

당근 1개의 무게는 보통 150~200g이라고 합니다.

소금이 당근의 단맛을 극대화 시킨다고 하네요 ㅎㅎ

찹쌀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해줍니다. 좀 걸쭉해지게 만들어야죠 ㅎㅎ

찹쌀 가루 혹은 쌀가루를 1컵 정도 사용해야.. 조금 남아있는 당근 향도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호박죽 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크으.. 그냥 먹으면 심심하니 당근죽에 통 단팥을 넣어줍니다.

다들 당근죽을 먹어봤는데 당근 맛이 아예 안난다고 합니다.

김희철은 당근을 못 먹는 사람도 이건 먹겠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단팥과 함께 먹어봅니다.

김동준은 약간 묽은 붕어빵 먹는 느낌이라고 하네요 ㅎㅎ

양세형은 우유 넣고 끓인 부드러운 호박죽 맛이라고 하네요.

김희철은 이 요리의 이름을 제안했습니다. 당근과 팥이 들어갔으니 당팥죽으로 하자네요 ㅎㅎ

 

 

관련 글

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찹쌀도넛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냉메밀국수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가락국수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맛남의광장 백종원 훈연멸치 대공개!(구입방법, 가격)

참고

2020년 2월 6일 SBS 맛남의 광장 10화(1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