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찹쌀도넛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7. 11:1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당근찹쌀도넛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 재료(3인분):

도넛 재료

습식 찹쌀 가루 188g,

밀가루 중력분 38g,

식소다 조금(0.8g),

베이킹파우더 2/3큰술,

꽃소금 1/2 티스푼,

흑설탕 3스푼,

기름

 

당근 크림치즈 재료

버터 45,

크림치즈 90g,

분당 45g,

잘게 다져 볶은 당근,

짤주머니

 

소요 시간:

40~50분

 

 

3인분 기준으로 습식 찹쌀 가루 188g, 밀가루 중력분 38g을 용기에 담습니다.

식소다 조금(0.8g), 베이킹파우더 2/3큰술, 꽃소금 1/2 티스푼, 흑설탕 3스푼을 추가합니다.

뜨거운 물을 조금 넘어서 익반죽을 합니다. 곡물의 가루를 뜨거운 물로 반죽하여 점성이 생겨 식감이 쫄깃해진다고 하네요 ㅎㅎ

완전히 하나로 뭉칠 때까지 반죽기나 손으로 반죽해주세요.

완성된 반죽은 탁구공 크기로 둥글레 굴려주세요.

 

이제 당근 크림치즈를 만들겠습니다.

버터 45, 크림치즈 90g, 분당 45g을 넣어주세요.

잘게 다져 볶은 당근도 함께 넣습니다. ㅎㅎ

잘 섞어주면 당근 크림치즈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크림치즈소스를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크림치즈가 들어가서 원가는 조금 높다고 합니다.

기름에 도넛을 잘 튀겨주세요. ㅎㅎ

기름에 튀긴 도넛은 계피와 설탕에 굴려?주세요. 잘 섞어주세요.

 

뜨거운 도넛은 치즈를 녹게 만들어서 식힌 다음에 사용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다 만든 도넛의 위쪽 부분을 가위로 잘라 구멍을 내주세요.

손에 가려 잘 안보였지만.. 구멍 속에 짤개 입구를 넣고 짜주세요.

그러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ㅎㅎ

빵을 싫어한다던 김희철도 진짜 맛있다고 하네요.

양세형은 찹쌀 도넛의 혁명이다라고 했습니다.. ㅋㅋ

실제로 백종원이 베이커리에 판매하려고 개발한 메뉴라고 해요.

도넛을 자른 단면인데.. 정말 맛있게 생겼네요.

당근 찹쌀 도넛의 원가가 비싸긴 비싼가봐요 ㅎㅎ 2개에 3천원에 판매됐습니다.

 

 

관련 글

맛남의광장 백종원 당근죽(당팥죽)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냉메밀국수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가락국수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맛남의광장 백종원 훈연멸치 대공개!(구입방법, 가격)

참고

2020년 2월 6일 SBS 맛남의 광장 10화(1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