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백종원 훈연멸치 대공개!(구입방법, 가격)

리뷰와 정보/TV2020. 1. 24. 10:0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개발하고 공개한 훈연멸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거.. 정말 우리나라에 역사적인 사건이 될 것 같아요.

 

 

우리가 흔히 먹는 가락국수를 먹을 때 국물을 내려면 가다랑어포가 필요합니다. 일본어로는 가츠오부시(가쓰오부시)라고 합니다.

문제?는 가다랑어포가 우리나라에서 생산이 안 되고 전량을 수입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육수용으로 쓰는 건멸치와 건뱅댕이(디포리)로는.. 가락국수 국물의 맛이 나지 않습니다. 훈연한 가다랑어포 특유의 맛이 없어요.

그래서 백종원이 여러번의 도전 끝에 회심의 역작을 준비했습니다. 노재팬 운동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ㅎㅎ

훈연 멸치가 잘 된다면 가정에서도 훈연멸치를 많이 사용해서 큰 멸치의 소비가 늘어날 것입니다. 식당에서도 더이상 수입 가다랑어포를 쓸 이유가 없죠.

거기다가.. 외국에서도 가다랑어포를 많이 쓴다고 하니.. 수출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백종원은 훈연 멸치를 보여줬습니다. 육수용으로 쓰는 멸치는 반찬으로 쓰이는 멸치보다 훨씬 큽니다. 김희철이 멸치 크기를 보고 놀라네요 ㅎㅎ 이렇게 큰 멸치는.. 육수용으로만 쓰여서 인기가 많지 않았습니다. 훈연 멸치가 대중화 된다면.. 큰 멸치의 소비량도 늘어날 거에요.

가다랑어포는 가다랑어를 이용해 만듭니다. 그런데 가다랑어가 그냥 먹으면 맛이 없으니까 가공을 해서 먹는다고 하네요. 그게 바로 우리가 잘 아는 가다랑어를 훈연한 가다랑어포죠.

가다랑어포는 가다랑어 포를 뜬 후 삶아 연기에 그을립니다.(훈연)

그리고 햇빛에 건조시켜 수분을 증발시킵니다.

잘 건조된 가다랑어를 대패로 얇게 밀면.. 우리가 아는 바로 그 가다랑어포가 완성되는 것이죠.

 

 

백종원은 가다랑어 생선 자체의 맛은 뻔한데 훈연으로 그 맛을 낸 것 뿐이니 우리 멸치에 훈연을 해보기로 생각을 했습니다. 대박이죠?

 

백종원은 직접 개발한 훈연 멸치를 이용해 가락국수를 만들었습니다.

양세형은 국물부터 먹어보더니.. 가다랑어포의 그 맛이 난다고 합니다.

김희철과 김동준도 훈연멸치로 만든 가락국수를 먹고는 깜짝 놀라네요.

김희철: 역사가 바뀔 겁니다. 이러면 굳이 가다랑어포를 수입하지 않아도 되는 거잖아요.

그리고.. 훈연 멸치를 이용해 메밀국수도 만들었습니다. 김희철이 메밀을 정말 좋아한대요.

 

김희철은 자기가 메밀국수를 정말 많이 먹어봐서 그 맛을 잘 아는데.. 가다랑어포로 만들었다고 해도 믿을 것 같다고 합니다.

 

가다랑어랑 다를 게 없다고 합니다.

김희철도 가다랑어포 없이 멸치로 국물을 낼 수 있다는 게 대단하다고 하네요~~

 

 

 

훈연멸치는 이마트몰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http://emart.ssg.com/item/itemView.ssg?itemId=2097000910239&siteNo=6001&salestrNo=2449)

판매 가격은 할인을 받으면 200g4,233원이네요.(할인 안받으면 4,980원)

그런데.. 예상은 했지만 벌써부터 품절입니다. 훈연 멸치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것도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신기하네요..

저는 이마트를 자주 가니까.. 갈 때마다 훈연 멸치가 있는지 봐야겠어요 ㅎㅎ

관련 글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가락국수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맛남의광장 훈연멸치 냉메밀국수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광장 멸치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맛남의광장 백종원 갓돈찌개(갓김치찌개) 황금레시피 정리

맛남의 광장 장수 사과즙 어디 제품?(백종원)

참고

2020년 1월 23일 SS 맛남의 광장 8화(8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