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딸기 티라미수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2. 21. 11:1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딸기 티라미수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카페에서 정말 잘 팔릴 메뉴에요.

 

참고로 딸기는 2~3월에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날씨가 더 따뜻해지면 금방 상하고 맛이 없어지더라구요~ 지금이 가장 맛있을 때에요.

 

 

커피, 카카오, 마스카르포네 치즈 등의 재료를 층층이 쌓아올려 만든 이탈리아의 디저트가 바로 티라미수입니다.

딸기 티라미수는 딸기를 이용해 층층이 쌓아올린 디저트에요 ㅎㅎ

 

필요 재료:

딸기,

백설탕,

레몬 즙,

반죽기,

묽은 생크림,

마스카르포네 치즈,

연유,

짤주머니

 

조리 시간:

20~30분

 

 

꼭지 딴 딸기를 잘게 자르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상큼한 레몬 즙도 추가해주세요.

딸기가 으깨지지 않게 살살 버무려주세요.

 

반죽 볼에 묽은 생크림을 넣고 반죽기?를 돌려주세요.

백설탕을 추가하고 다시 섞어주세요.

부풀어 오르면 성공입니다!

티라미수에도 들어가는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넣습니다.

레몬즙, 연유를 넣고 섞어주세요.

김동준은 이 크림을 한 입 먹어보더니.. 카페에서 팔면 대박나겠다고 합니다. ㅎㅎ

잘 섞은 치즈 크림은 짤주머니로 옮겨주세요.

 

백종원은 크림과 딸기의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합니다.

상상만해도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요. ㅋㅋ

버무려둔 딸기를 컵 바닥에 깔아줍니다.

 

그 위에 크림을 한 층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딸기층을 만들고.. 이 과정을 반복합니다.

무려 5층짜리 딸기 티라미수가 완성됐습니다.

마무리는 초록 애플민트 잎 데코로 했는데 비주얼까지 대박이네요.

애플민트는 먹어도 된대요 ㅎㅎ

 

 

완성 후에.. 드디어 한 입 먹어봅니다.

백종원 평가 굳

김동준도 역시 좋아합니다. ㅋㅋ

김희철과 양세형도 맛있다고 하네요 ㅎㅎ

 

관련 글

맛남의광장 밤라면 황금레시피 정리

백종원 달래장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백종원 시금치 된장국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참고

2020년 2월 20일 SBS 맛남의 광장 12화(12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