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쌀튀김 황금레시피!(평택역 뒷골목 떡복이집)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2. 5. 12:2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어제 백종원의 골목식당 프로를 보는데 백종원이 떡복이집 사장님에게 솔루션을 알려주더라구요~ 중국 음식에서 힌트를 얻어 백쌀튀김이라는 레시피를 알려줬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우한이 평택처럼 쌀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우한 사람들이 즐겨먹는 아침 메뉴가 있다는데요~

미옌워? 몐워?라고 부르는 음식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쌀가루를 튀긴 음식이래요.

찹쌀: 쌀의 비율은 1:3입니다. 찹쌀과 쌀을 섞은 양의 1/10만큼 콩(백태)를 넣습니다. 이를 물에 불려주세요~

준비된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잘 갈아주세요.

백색 반죽이 완성됩니다.

소금, 생강, 쪽파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여기까지만 하면 중국 음식 몐워가 됩니다.

백종원은 말린 새우를 넣으면 맛잇을 것 같다고 말린 새우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사왔다는.. 특이한 도구를 보여줍니다. 국자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가운데 부분이 오목하게 올라와있습니다.

 

국자에 살짝 기름을 묻히고 그 위에 반죽가루?를 투하합니다. 중앙의 볼록한 부분은 잠기지 않도록.. 적당량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기름에 맛있게 튀겨집니다.

살짝 뒤집어서도 튀겨주네요.

기름망?에 올려 기름기를 빼줍니다.

바삭바삭 소리가 엄청 나더라구요 ㅎㅎ

바깥쪽과 안 쪽은 얇아서 바삭거리고.. 가운데 부분은 두꺼워서 쫄깃하대요~ 우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떡볶이랑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순간이네요.

소리도 바삭거리고.. 맛있어 보이니 스태프들도 먹고 싶어하더라구요 ㅎㅎ 저도 먹고 싶었어요.

 

 

관련 글

백종원의 골목식당 평택역 떡볶이집 첫 평가와 위치

백종원의 골목식당 평택역 돈까스집 첫 평가와 위치

백종원의 골목식당 평택역 국수집 첫 평가와 위치

참고

2019년 12월 4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95화(9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