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수제함박집 첫 평가와 위치

리뷰와 정보/맛집2019. 10. 24. 09:3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정릉 아리랑시장에 있는 수제함박집의 첫 평가와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가게는 모자가 함께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어머니 나이를 보면 23세 정도에 출산을 하셨네요. 정인선 집의 모자도 함박집을 운영하고 있어 관심이 가는 것 같습니다.

여기 가게 사장님은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으로 극단활동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옛날 사진보면 인물이 좋아 보입니다.

 

이 가게에도 백종원이 깜짝 방문을 했습니다. ㅋㅋ

백종원은 함박 스테이크 1개와 소므라이스 1개를 주문했습니다. 요리는 엄마와 아들이 번갈아가면서 하는데 이번에는 아들이 하기로 했습니다. 의외죠? ㅎㅎ 어머니는 먼저 상황실로 갑니다.

배우 시절의 사장님 사진이라고 합니다. 20대 초반의 사진인 것 같아요. 예술인 같아 보여요 ㅎ

성지루, 박상면이 서울예대 87학번 동기들이라고 합니다.

 

극단 활동은 손현주와 함께 했었대요. 옛날 사진입니다. 이 당시에는 서로 경제적으로 힘들었다고 하네요 우와~ 

 

결혼 하자마자.. 지금 가게를 돌보고 있는 아이가 생겼고 이후로도 자녀가 2명 더 생겨서 무려.. 아이가 셋이나 있습니다. 그래서 출산과 육사로 10년의 공백이 생겼다고 하네요.. 그 이후로 생계를 위해 요식업으로 뛰어든 것 같습니다.

아들은 뮤지컬을 전공했으나 반면 만에 학업을 중단했다고 해요. 무슨 이유로 중단을 했는지 궁금하네요.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않던 당시라 알바로 요식업을 경험했었는데 그게 인연이 되서 지금 엄마랑 같이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엄마의 말로는 아들이 요리에 재능이 있대요.

 

백종원이 요리를 하는 아들을 관찰합니다. 거의 밀착 취재인데요 ㅎㅎ 옆에 저렇게 백종원이 서 있으면 엄청 긴장될 것 같아요.

반죽한 함박을 그릴에 초벌로 먼저 굽습니다. 이를 본 백종원이 기특하게 여기네요.

백종원이 이렇게 선한 눈빛?으로 쳐다보는 건 처음 보는 것 같은데요? 이 가게.. 좋은 느낌이 듭니다.

주문했던 요리가 나왔어요 ㅎㅎ 보기에 무척 예쁘게 생겼습니다. 색들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들이 잘 생겼다고 하자 어머니는.. 아들이 살 찌기 전에가 더 잘생겼었대요. 그런데 함박집 운영하면서 살이 20Kg정도 쪄서.. 지금처럼 됐다고 합니다. 예전 사진 보니 정말 미남이네요.

일단 백종원이 보기에 양이 너무 작아 보인다고 합니다. 함박의 크기가.. 숟가락보다 조금 더 큰 정도입니다.

이 집은 함박을 소고기 100%로만 만들기 때문에 비싼 소고기 단가로 인해 크기가 작다고 하네요. 2천원을 추가하면.. 좀 더 큰 함박을 주는 것 같긴합니다.

백종원은 도시락 포장하던 장면도 자세히 봤는데.. 너무 없어 보인다고 하네요. 흠.. 정말 제가 봐도 뭔가가 빠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ㅜㅜ

 

이 집의 함박 패티는 소고기만 들어갑니다. 돼지고기를 혼합한 경우에 비해.. 장단점이 있습니다.

소고기를 100% 사용하면.. 패티가 퍽퍽해지는 단점이 있대요.

함박 스테이크와 소므라이스를 먹어보더니.. 백종원이 "역시 맛있네유", "아드님 군대 가시면 안되겠는데?"라고 합니다!

엄청난 호평입니다.

오므라이스의 소스는 보완이 필요하지만 발전 가능성이 무한한 볶음 실력을 가지고 있대요.

함박 스테이크도 가능성이 보인다고 합니다. 혼자 독학했는데 이 정도면 잘했다고 칭찬을 하네요. 이 가게는 지금도 괜찮지만 업그레이드를 거쳐 발전할 수 있다고 하니 무척 기대가 되니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이제 주방점검을 할 차례입니다.

가게 냉장고의 모습인데 손님들에게 보여지지 말아야하는 칸은 시트지로 막아놨습니다. 이 부분도 칭찬을 받았습니다.

이 집은 주방점검을 안 해도 되겠다고 생각한 집입니다. 간단하게 살펴봤지만 흠 잡을 곳이 없었어요~ RGRG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수제함박집은

서울 성북구 정릉동 150-45에 위치한

마몽함박 입니다.

(전화번호 :02-2039-9889)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우이신설선 정릉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작은 골목에 위치한 가게라 잘 보고 가셔야할 것 같아요 ㅎㅎ

관심 있으신 분들은 사람 몰리기 전에 빨리 가셔야할 것 같아요~

 

관련 글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지짐이집 첫 평가와 위치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조림백반집 첫 평가와 위치

참고

2019년 10월 2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89화(8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