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지짐이집 첫 평가와 위치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찾아간 18번째 골목인 정릉 아리랑시장의 지짐이집(전 파는 가게)의 첫 평가와 가게 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백종원이 가게에 깜짝 등장을 했습니다. 사장님들 놀라기 1초 전.. ㅋㅋ
백종원은 모둠전과 전찌개를 주문했습니다. 31분이 걸렸기에 좀 많이 걸린 편입니다. 사장님이 방송이라 긴장해서 전을 태워서 새로 굽는 바람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리긴 했어요.
여기 가게는 골목식당 최초로 자매가 운영하는 가게입니다. 언니(오른쪽)가 요리를 하고 동생(왼쪽)이 홀 서빙을 담당합니다.
모둠전의 가격은 15,000원입니다. 동그랑땡 3개, 동태전 4개, 소시지전 5개, 애호박전 4개, 꼬치전 2개, 대하전 2개, 부추전 1개가 들어가있네요.
백종원이 동그랑땡을 좋아해 동그랑땡부터 먼저 먹어봅니다. 맛잇다고 양념을 잘한다고 평가했습니다.
칭찬 받고 신난 사장님. 명절 때 시어머니들이 반죽을 사간다고 자랑을 합니다.
동태전, 호박전, 대하전, 부추전 등.. 다른 전도 다 먹어봅니다. 그런데 전이라서 딱히 맛에 대해 평가를 하긴 그런가봐요.
우리가 전을 먹을 때를 생각해보면.. 전은 그냥 전 맛이잖아요 ㅎㅎ
이 집의 특징이라는 꼬치전도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그냥 어묵전이구나.. 라고 평가하네요.;;
다음에 또 올 것인가?에 대한 답변은.. 그런 메리트는 없다고 합니다. 집에서 못 먹는 전을 먹고 싶은데 집에서 먹는 전과 차이가 없나봐요.
지짐이집 또 다른 대표메뉴인 전찌개를 먹어볼 차례입니다. 가격은 역시 15,000원입니다.
30분 가까이 국물이 우러나게 충분히 끓이고 먹었지만 뭔가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지짐이집은
서울 성북구 정릉동 106-3 영신빌딩 1층 102호에 위치한
정가네지짐이 입니다.
(전화번호 :02-942-3694)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우이신설 호선? 정릉역에서 가깝습니다.
우이신설 호선은 처음보네요 ㅎㅎ;;
위 사진에서 중앙에 보이는 검은색 가게가 지짐이집 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관련 글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수제함박집 첫 평가와 위치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리랑시장 조림백반집 첫 평가와 위치
참고
2019년 10월 23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89화(89회)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