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청경채무침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 광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5. 29. 09:4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소개된 청경채 초무침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재료:

청경채,

간마늘,

고춧가루,

소금,

설탕,

참기름,

식초,

깨소금

 

 

 

 

청경채를 4등분 한 후 소금 넣은 끓는 물에 30초 정도 데칩니다.

데칠 때 소량의 식용유를 넣으면 청경채에 윤기가 돈다고 하네요 ㅎㅎ

 

잘 데쳐낸 청경채는 찬 물에 헹궈줍니다.

백종원은 미리 돼지고기를 삶아놓고 있엇습니다. 앞다릿살(전지)을 1시간 동안 삶았대요.

삶은 돼지고리를 바로 썰지 말고 뜸을 들일 후 썰면 썰기가 편하대요.

참고로 백종원의 돼지고기 수육에는 된장, 커피가루, 대파, 양파, 마늘 등 다 들어갔습니다. ㅎㅎ

이제 청경채 초무침을 본격적으로 만들어봅니다.

간마늘, 고춧가루, 소금, 설탕를 넣어주세요.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초무침의 재료입니다.

백종원은 여기에 참기름과 식초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은 깨소금을 조금 뿌려줍니다. 그러면 완성이에요 ㅎㅎ 간단하죠?

 

 

양세형은 소스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밥이랑 먹어도 되고 소면에도 잘 어울릴듯한 맛이라고 합니다.

새콤달콤한 청경채와 담백한 고기는 천생연분이라고 하네요 ㅎㅎ

청경채와 같이 먹기 위해 일부러 얇게 썰었습니다.

특별 출연?한 슈퍼쥬니어의 규현도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청경채 식감이랑 맛이 너무 좋으니까 고기보다 더 찾게 된다고 하니 저도 맛이 궁금해지네요~

기회되면 한 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참고

2020년 5월 28일 SBS 맛남의 광장 26화(26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