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무생채 황금레시피(맛남의광장 고깃집)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5. 22. 09:2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무생채 레시피 2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반 무생채와 고깃집에 가면 나오는 하얀 무생채 레시피가 그 주인공입니다.

 

 

일반 무생채

필요재료:

무,

대파,

소금,

설탕,

간마늘,

고춧가루,

액젓

 

무 끝을 살짝 잘라주세요.

무가 원통형이라 그냥 두고 자르면 흔들려서 위험합니다. 다칠 수 있어요.

무 옆면을 잘라주세요.

그리고는 자른 면을 밑으로 해주세요. 그러면 무가 흔들리지 않고 고정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칼을 이용해서 무를 썰어도 됩니다.

아니면 채칼로 무생채를 만들어도 되요 ㅎㅎ

대파도 조금 들어갑니다. 대파도 썰어주세요.

손질한 파는 무 위에 올려주세요.

소금, 설탕, 간마늘, 고춧가루를 추가합니다.

액젓도 한바퀴 넣어주세요.

무생채는 1~2시간 정도 익혀 먹는 게 제 맛이라고 하네요 ㅎㅎ

익힌 무생채는 라면과도 찰떡궁합인거 아시죠?

그냥 김치처럼 담가두고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

 

 

고깃집 무생채

필요재료:

 

무를 반으로 자르고 채갈을 이용해 길게 썰어주세요.

무가 1/2개 들어가는데 식초와 설탕이 엄청 들어갑니다.

식초를 좋아하는 김동준은 너무 좋아하네요 ㅋㅋㅋ

백종원이 손에 들고 있는게 물과 소금입니다. 소금도 조금 들어가요.

소금과 어마어마한 양의 설탕을 넣어주세요.

어마어마한 양의 식초와 물도 넣어주세요 ㅎㅎ

골고루 적셔두면 끝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2시간 정도 지난 후에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맛은 안먹어봐도 상상이 되네요.

 

 

참고

2020년 5월 21일 SBS 맛남의광장 25화(2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