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찌개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4. 17. 11:3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김지개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생김 160g,

대패삼겹살 110g,

대파,

양파,

청양고추,

멸치액젓 4작은술,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

간 마늘,

국간장,

꽃소금,

재래식 된장 4작은술

 

조리 시간:

30~40분

 

 

대패삼겹살을 먼저 볶다가 기름이 나오면 채썬 양파를 넣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을 넣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물을 넣고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 재래식 된장 4작은술, 멸치액젓 4작은술, 국간장, 꽃소금, 간 마늘을넣어주세요.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얇게 썬 생김을 듬뿍 넣어줍니다.

원래 생김은 마트에서 잘 안파는데 생김 소비를 위해.. 이제 마트에서도 볼 수 있나보더라구요 ㅎㅎ

 

청양고추와 대파를 취향껏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김에서 주는 담백함이 매운 걸 잡아준다고 하네요 ㅎㅎ

소면과 잘 어울릴 것 같다고 하여 바로 소면을 만들어서 넣었습니다.

너무나 맛있어 합니다.. ㅎㅎㅎㅎ

 

 

관련 글

백종원 김부각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참고

2020년 4월 9일 SBS 맛남의 광장 19화(1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