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부각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4. 10. 10:1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김부각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찹쌀풀(찹쌀가루, 참기름, 물, 소금),

찹쌀풀 바를 붓,

김,

통깨,

건조 새우

 

조리 시간:

20~30분

(+건조시간)

 

건조시간은 건조기 사용하면 3시간,

상온에서 말리면 1~2일 걸릴 듯 함

 

 

찹쌀풀을 먼저 만들어야합니다. 찹쌀가루, 참기름, 물, 소금이 들어가네요.

체에 고운 찹쌀가루를 걸러냅니다.

튀김가루가 아닌 찹쌀가루를 사용해주세요.

찹쌀가루에 소금과 물을 넣고 저어주세요.

찹쌀물?을 끓이면 점성이 생겨서 찹쌀풀이 됩니다.

찹쌀가루가 없으면 찬밥에 물을 넣고 믹서에 갈면 된다고 합니다. ㅎㅎ

찹쌀풀을 끓이다보면 농도(점성)가 짙어집니다. 이 때 불을 끄고 참기름을 넣으래요.

계속 쉬지말고 저어줍니다.. ㅎㅎ;;

눌어붙지 않게 잘 저으면 찹쌀풀이 완성됩니다.

전통 방식의 김부각 만드는 방법입니다. 마른 김의 매끄러운 면에 찹쌀풀을 펴 바릅니다.

그리고 통깨를 뿌려.. 건조시킨 다음에 튀겨주면 됩니다.

 

백종원이 제안한 방법은 참깨 대신에 말린 새우 가루를 넣는 것입니다. ㅎㅎ

맛남의 광장에서는 건조기에 말린 예정입니다.

여기서 김동준이 아이디어를 또 내더라구요 ㅎㅎ 새우 가루 대신에 새우 덩어리르 넣어보고 있습니다.

50도 건조기에서 3시간 동안 건조 시켰습니다.

말린 채 보관하면 오래 보관 가능하대요 ㅎㅎ 필요할 때마다 먹을 만큼 튀기면 되겠어요.

전통김부각부터 튀깁니다.

기름 온도는 170~180도가 적당하대요.

신기한 점은 튀겨서 바로 먹으면 안바삭하고.. 충분히 식혀야 바삭하대요.

새우가루, 통새우 김부각도 튀겨줍니다.

김부각을 기름에 그냥 튀기면 돌돌 말립니다.

젓가락으로 끝을 잡으면 덜 말립니다.

여러 김부각이 완성됐어요 ㅎㅎ

전통김부각보다.. 새우가루 김부각의 평가가 더 좋습니다.

ㅎㅎ 그런데 동준이 제안한 통새우 김부각이 더 맛있대요.

 

 

참고

2020년 4월 9일 SBS 맛남의광장 19화(1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