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홍제동 문화촌 치킨집 위치 어디?(백종원 첫 평가 후기)

리뷰와 정보/맛집2020. 1. 16. 11:3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새롭게 찾아간.. 20번째 골목인 홍제동 문화촌에서 소개된 레트로 치킨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부가 운영하는 이 치킨집은 레트로(복고풍)의 치킨집입니다. ㅎㅎ

메뉴를 보면..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타당한 이유로 백종원은 골목식당에 출연하는 사장님들에게 메뉴를 줄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백종원은 뿌노스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마리텔에서 유례한 것 같은데요, 백주부할 때 백이.. 잘 보면 뿌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뿌와 타노스를 합쳐서 뿌노스라는 단어를 만든거죠 ㅎㅎ

 

뿌노스가 스냅을 하면.. ㅋㅋ 메뉴가 사라집니다...

치킨 양념반 후라이드반, 그리고 골뱅이 소면을 주문했습니다. 골뱅이 소면은.. 여기 치킨집 단골이 없애지 말라고 했었는데 인기가 많은가봐요.

치킨집 여사장님이 힘들 때 여러 유명한 점집을 다녔대요. 거기서.. 감자 힌트를 줘서 닭과 함께 감자를 튀기고 있다고 합니다.

 

 

복고풍의 가게 안에서 백종원이 시식을 시작합니다.

후라이드 치킨의 평가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런데 어디서든 맛 볼 수 있는 맛이란 게 문제래요.

치킨 자체도 시간이 지나면 바삭함이 사라지는데 감자튀김까지 그러니까.. 궁합이 안좋은 것 같습니다.

 

양념 치킨도 먹었는데 옛날 치킨이라기엔 너무 심심한 양념 맛이래요. 여긴 큰 닭(11호)를 쓰는데 닭이 크기 때문에 더 진한 양념을 써야합니다. 백종원의 솔루션이 등장할 것 같아요. 양념치킨은 약 16년 전부터 시판소스를 사용하고 있대요.

 

그리고 골뱅이 소면을 먹습니다. 먹더니 (단골 손님이) 골뱅이를 왜 없애지 말라고 하는지 알 것 같다고 합니다. 오오~

여 사장님이 국내산 고춧가루를 써서 직접 골뱅이 양념을 한다고 하네요 ㅎㅎ 골뱅이가 맛있어서 맥주가 당긴다고 합니다.

 

16년 넘게 쓴 주방인데 겉 보기에 깨끗합니다. 백종원이 박수쳐드리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주방점검 통과~!

노후된 주방은.. 후에 논의하기로 하고.. 일단 시급한 것은 튀김 냄새를 잡아줄 수 있는 환기시설인 것 같네요.

여기 가게는 순조롭게 솔루션이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레트로 치킨집은

서울 서대문구 세무서7길 13에 위치한

유진치킨입니다.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3호선 홍제역에서 가깝습니다.

그러나 홍제역이.. 서울 중심부는 아니라 사람들이 여기까진 잘 안오나봐요.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관심 있는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관련 글

골목식당 홍제동 문화촌 감자탕집 위치 어디?(백종원 첫 평가 후기)

골목식당 홍제동 문화촌 팥칼국수집 위치(백종원 첫 평가 후기)

참고

2020년 1월 15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01화(10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