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제주도 연돈 루머에 대한 진실(프렌차이즈, 인터넷 예약제)

리뷰와 정보/TV2020. 1. 9. 10:3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최근 포방터시장에서 제주도로 터전을 옮긴 연돈에게 들리는 소문과..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인터넷에서 보았던 루머? 중 하나는.. 백종원의 일부러 호텔 덕을 보기 위해 호텔 근처에 연돈 가게를 마련해줬다 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백종원에 의하면..  돈가스 집 옆에 있는 호텔은 연평균 입실률이 무려 97%라고 하네요.. 연돈이 없어도 호텔 운영에 전혀 문제가 없는 수준입니다.

 

포방터 시장에선 가게 근처가 바로 주거지라.. 주민분들의 민원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에선 거주지에서 먼 곳으로 위치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오히려.. 많은 손님들로 인해 호텔에서 민원이 들어오지 않을까 걱정하더라구요.

 

지도를 보면 연돈에서 건물 하나를 사이에 두고 백종원이 운영하는 호텔더본이 있습니다. 아.. 그런데 중간에 낀 이 건물도 호텔 건물인 것 같네요.

 

돈까스 생산량을 늘리려면.. 기술을 나눌 수제자가 더 필요합니다. 기술전수에는.. 적어도 5년간은 제주도에서 장사를 해야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말을 오해하는 사람이 많대요.

 

기술을 전수받고.. 프랜차이즈(가맹점)을 진행하는게 아니냐는 것이죠. 심지어 지원자들도.. 프랜차이즈 여는 것으로 알고 지원을 한대요.

백대표의 회사에 스카우트 된게 아니냐는 소문도 있습니다.

제주도 연돈은.. 제주도의 돈까스 발전을 위해 기술나눔을 할 뿐이지 체인점을 하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그냥 제주도의 돈까스 발전을 위해 기술을 전수 받은 사람들은 제주도에서 적어도 5년 정도 돈까스 가게를 하기를 바라는거죠.

그리고.. 연돈은 백종원 회사의 소속이 아닙니다.

 

 

백종원이.. 연돈 가게와 집을 구한다고 수억원을 투자했을 겁니다. 가게 인테리어 비용만해도 수천만원 혹은 1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구요.. 집은 전세로 구해줬다고 해도 2억원입니다. 그렇지만 돈가스집 경영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연돈으로 부터 수익금이나 수수료를 받을 생각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현재 연돈은 프랜차이즈 계획이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루머. 예약제를 안하고 일부러 줄을 세우는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이런 이야기를 꽤나 봤습니다.

이제 줄을 그만 세워도 될텐데.. 일부러 뭐 가게 홍보를 하려고 줄을 세우는게 아니냐.. 뭐 이런 불만 불평의 글들이 많았습니다.

인터넷 예약제를 못하는 이유는.. 인터넷 예약제를 하게 되면 자동 프로그램으로 1~2초만에 사재기를 한 후에.. 비싸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지금.. 아이돌 공연 같은 경우 티켓 사재기 판매가 심각하잖아요.

 

최근 기사입니다.(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6868777&memberNo=11466887&vType=VERTICAL)..

매크로를 이용해 티켓을 대량 구매하고.. 평균 2배에 되팔았다고 하네요.

 

지금은 줄을 일찍 서면.. 돈이 없는 사람도 먹을 수 있지만 인터넷 예약제를 하게 되면 돈 많은 사람들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뭐.. 인터넷 예약제를 하고 신원 확인을 하면 되지 않느냐라는 의견도 있던데.. 아이돌 콘서트 티켓팅이 지금도 여전히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보면 딱히 해결책이 없는 것 같네요.

백종원은 눈으로 보는 지금도 대리 대기자(대신 줄을 서주고.. 돈을 받는 것)로 인해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인터넷 예약제를 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냐고 걱정을 합니다.

부정 대기자로 인해 정당하게 기다리는 손님들이 큰 피해를 입습니다.. 백종원의 장모(소유진 엄마)도.. 무려 새벽2시부터 줄을 서서 돈까스를 드셨다고 하네요.. ㄷㄷ

아직 돈까스를 100인분 정도 밖에 못만들고 있습니다. 후계자 양성을 하고.. 판매량이 목표했던 300인분까지 늘어나게 된다면 대기줄 문제도 좀 나아지지 않을까요?

 

수제자 지원은 현재 받고 있는데.. ㅎㅎ 하루만에 온 이력서가 이정도 라고 합니다;;; 사장님 부부는.. 과연 언제 쉴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관련 글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연돈) 집 이사

골목식당 제주도 연돈 리모델링 결과(가게 위치 어디?)

골목식당 연돈 제주도 새 집 공개(포방터시장 돈까스집)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연돈) 제주도 이사 진짜 이유는?

참고

2020년 1월 8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00회(100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