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연돈) 제주도 이사 진짜 이유는?

리뷰와 정보/TV2019. 12. 19. 09:5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어제 방송된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포방터 시장에서 소개된 돈까스집(연돈=돈카2014)이 제주도로 이사를 결정하게 된 이유가 나왔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이 이사를 고려하는 이유

 

연돈은 지난 여름에도.. 이사를 고려한다고 했었는데(윗 포스팅 참고), 거기서 밝히지 못했던 다른 이유도 있나봐요. 음.. 무슨 일이 있었는데 정리해보겠습니다.

 

 

지난 11월.. 백종원이 다시 포방터시장의 돈까스집을 방문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사장님들의 표정이.. 점점 어두워지고 있네요.. 얼마나 고생을 많이 하는 것인지 ㅜㅜ 사장님의 아내는.. 대기실 문제로 욕까지 먹고.. 멱살도 잡혔다고 하네요..

사람 사이에서 발생하는 일들이.. 스트레스가 엄청 큰 것은 다들 아실 거에요.. 이런 문제가 생기니 아내분 건강이 다시 악화되고... 공황장애도 생기고 그러나봐요.. 누구라도 다 몸이 아플 상황이에요.. 자비로 마련했던 대기실은 문을 닫았습니다..

그리고 기존처럼.. 가게 옆 골목에서 대기하는 상황이 됐는데.. 기존의 민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힘든 상황이 계속되니.. 연돈은 아내의 친정으로 이사가는 것이 어떨까.. 생각을 했다고 하네요.

그러던 차에.. 골목식당을 본 제주도청에서 연락이 왔었대요. 자기네들이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있으니.. 제주도로 오라구요. 남편의 로망이.. 제주도에서 장사하는 것이었대요~ 결혼전부터 가지고 있던 로망이래요 ㅎㅎ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하잖아요. 그걸로 돈가스를 만들고 싶었대요. 백종원이 이 문제에 대해 깊게 분석하고 알려준대요.

골목식당 출연 후.. 연돈은 전국적으로 엄청난 사람이 몰리다보니.. 보통 사람들은 이 가게가 돈을 많이 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민감한 돈 이야기를 해야하니.. 백종원이 가까이 다가가 물어봅니다. 자금이 얼마 있냐고 물어보네요. 집하고 가게를 다 해봐야 3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더 힘든 상황에 백종원 살짝? 당황ㅋㅋ;;

집이 전세인데.. 꼭대기에 있는 단칸방이라 보증금이 싼가봐요. 전세 2천만원 단칸방에서 살고 계신 것 같습니다.. ㅜㅜ 어린 아기도 있는데.. ㅠㅠ

 

그러면 이 가게가 보증금 1천만원에 매달 월세를 내고 있겠네요. 월세는 50만원 정도 냈을 것 같습니다.

백종원은 자기가 있다며.. "나여 백종원!"이라고 하네요.. ㅋㅋ 3천만원이면 가게도 되고.. 집까지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자란 부분은 자기가 지원해준다는 말일 거에요)

백종원은 성실함과 실력까지 겸비한.. 이 돈까스집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우리는 연돈이 이사를 하는 이유가.. 주변 민원 때문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건 하나의 이유일 뿐이라고 합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방송에서 밝히지 못할 두 번째 이유가 결정적이었다고 하네요.

백종원이 두 번째 이유를 말했지만.. 두 번째 이유는 방송에서 음소거 처리되서 들리지 않았습니다. 놀라는 표정만 보이네요.

백종원: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졌었어요 이 동네에서"

제작진: "처음 한건 뭐냐면 골목식당 나온 네 집(가게)한테.. $@$@#@$#"

김성주: "(놀람)와..."

백종원: "말이 안되잖아"

김성주: "그건 말이 안되죠"

백종원: "나도 처음엔 안믿었어요"

 

백종원: "그리고 심지어 여기(=돈까스집) 와가지고 당신 백종원한테 이용당한다고.. 당신 백종원이 책임져줄 것 같냐고 그러더래. 그래서 내가 책임져주는거에요 지금"

 

포방터시장에서.. 마지막 장사날입니다. 밖에서 소란스러운 소리가 들리자 손님들이 놀라네요..

정확하게 연돈 가게 바로 앞에서.. 어떤 술 취한? 남자가 소리를 지르며 소란을 피우고 있습니다. 급기야 경찰까지 왔네요.

남사장님: "한참 보다보면 무덤덤해져요"

여사장님: "저 지금 무덤덤하잖아요.. 늘 1년동안 저런 모습이었어요"

 

저게 오늘 처음 있는 일이 아닌가봐요. 지난 1년동안 매일 이런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냥 단순한 취객이 아닌 것 같아요.

정인선은 "전 사실... 잘 몰랐다가 오늘에서야 완전하게 그동안의 일을 들었거든요 너무 놀랐어요"라고 합니다..

소란을 일으키던.. 남자를 경찰이 데려가네요.. 뭐 잡혀가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그 누구보다 고객을 위해서 열심히 일 했으나.. 허름한 단칸방 신세를 벗어나지는 못했고.. 온갖 스트레스에 시달렸습니다.

 

 

과연 연돈이.. 제주도까지 삶의 터전을 바꾸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송에서 공개되지 못할 내용이라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의심이 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골목식당에 출연했던 포방터시장의 4 가게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사람 혹은 단체. 돈까스집 사장님한테 백종원에게 이용당한다고.. 백종원이 책임져줄 것 같냐고 한 사람..이 범인이겠네요.(자기가 책임져줄 수 있다는 의미였을까요?)

그리고 그 사람의 요구를 안들어주자 가게 앞에서 매일 술 먹고 꼬장을 피운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봅니다.

 

저는 포방터시장 사람이 아니기에.. 단순 추측이니.. 하나의 가능성을 참고만 해주세요.

저 곳에 살고 계신 분이라면.. 확실한 이유를 알텐데 궁금해집니다.

 

 

서울시 의원 인터뷰 : https://news.v.daum.net/v/20200109092604397

 

 

그리고 다음주 방송에서.. 아마 제주도 가게에 대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될 것 같아요. 리모델링도 쏵 하고.. 시작한다고 하네요. 리모델링 공사비만 해도.. 수천만원 들었을 것 같은데.. 백종원이 많이 지원해줬을 것 같습니다!! 다음주 방송도 기대됩니다. 사장님들 웃으면서 장사도 하시고.. 돈도 많이 버셨으면 좋겠어요!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돈까스집(연돈) 집 이사

 

골목식당 제주도 연돈 리모델링 결과(가게 위치 어디?)

골목식당 연돈 제주도 새 집 공개(포방터시장 돈까스집)

관련 글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방터시장 가게들 위치 알아보기

보배드림 포방터시장 이야기: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1805381/2

클리앙 포방터시장 이야기: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406604?type=recommend

쇼!오디오자키 소유진 백종원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참고

2019년 12월 18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97화(9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