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우새 홍진영 한채영 김장 김치 만들기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2. 2. 10:3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어제 방송된 미우새를 보니 홍진영이 특별한 사람을 초대해서 김장 김치를 만들더라구요. 미우새가.. 음식 프로그램이 아니다보니 홍진영 표 김장김치 레시피를 제대로 정리하진 못하지만.. 대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홍진영 홍선영이 사는 집입니다. 김장 김치를 만드려고 준비를 해놨네요. 홍진영이 언니 채소좀 찾다 줘 라고 하니.. 주방에서 한채영이 깜짝 등장합니다. 예전에 홍진영이 언니쓰 활동을 한채영와 같이 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다고 하네요.

한채영은 홍진영네 김치 비법을 배우러 왔습니다. 가시 있는 갓 손질은 홍진영, 홍선영 자매가 하고 한채영은 파를 담당하기로 합니다.

갓을 일정한 간격으로 썰어줍니다. 젓국에 들어가는 재료인데 전라도에선 젓갈은 삭힌 젓국으로 양념을 많이 한대요.

미나리도 채써는 것 같네요 ㅎ 연근은 나중에 갈아야하는데 갈기 쉽게 미리 썰어두는 것 같아요.

*군내를 줄이고 아삭한 식감을 위해 연근과 고구마를 갈아 넣습니다.

매실청은 홍진영의 엄마가 만든 것이고.. 배추와 새우도 모두 엄선된 재료를 사용합니다. ㅋㅋ

사진을 보면.. 김장재료 종류가 상당합니다.. ㄷㄷ

그리고 홍진영네 김치에는 해조류의 일종인 청각도 들어갑니다. 청량감을 위해 사용한대요. 하루 전날 미리 물에 불려놓고 사용합니다.

열심히 채소 손질을 합니다. 당근과 무도 채썰어주세요.

 

양파도 채썰어주세요~

김치 만들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갑자기 몸무게 이야기가 나왔는데 한채영은 임신했을 때를 포함하면.. 인생 최대 몸무게가 68Kg이래요. ㄷㄷ 홍선영은 화가 납니다.. ㅋㅋ;;

임신 했을 때를 제외하면 최대 몸무게가 56Kg이래요.. ㄷㄷ

 

네이버에서 프로필을 보면.. 키가 172cm에 몸무게가 47Kg이라고 나옵니다. 엄청 마른 편이네요.

 

 

한채영은 1980년 생으로 2019년 기준 나이는 40살입니다. 엄청난 동안이네요.

홍진영와 홍선영이 티격태격 하니까.. 한채영이 좀 무서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

채소 손질 하는데 한참이 걸렸나봐요.

3시간 전에 건표고 버섯, 디포리, 다시마, 북어, 생멸지첫까지 넣고.. 푹 끓여서 식혀 비밀 육수를 만들어놨습니다.

푹 끓였다 식힌 육수를 미리 만들어 둔 찹쌀풀에 부어줍니다.

연근, 고구마, 사과, 생강, 마늘, 양파를 간 것도 넣어주세요.

미리 손질했던 채소도 왕창 넣어줍니다.

멸치액젓, 새우젓, 갈치창젓, 생새우도 넣어주세요.

매실청도 듬뿍 넣습니다.

고춧가루도 왕창 넣어주세요.

이제 잘 섞어주면 빨간 김칫소가 완성됩니다.

 

김칫소를 지금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ㅋㅋ

이제 만든 김칫소를 배춧잎 밑쪽부터 배춧잎 사이사이 꼼꼼하게 발라주세요.

김장을 끝내니 엄청난 김치가 만들어졌습니다. ㅋㅋ

그리고 한채영이 수육을 뚝딱 만들어왔어요. 결혼 13년차 라서 요리를 좀 하나봐요~

홍선영이 수육과 김장김치를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ㅋㅋ 영상 보니까 배고파지더라구요.

 

 

 

관련 글

배우 한채영 집 아파트 위치 어디?

가수 홍진영 집 아파트 위치 어디?

미우새 홍진영 홍선영 충격적인 건강검진 결과(병원 위치 어디)

미우새 홍진영 홍선영 허스키 회 배달 PPL 정보

참고

2019년 12월 1일 SBS 미운우리새끼 166화(166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