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문제 해결 및 매크로 설정)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19. 21:0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로지텍 마우스의 경우 보통 왼쪽/오른쪽 버튼 이외에 다른 추가 버튼들이 많습니다. 이 버튼들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적어도 1번은 로지텍 마우스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정해야 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간단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지텍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https://www.logitech.com/ko-kr) 상단 메뉴에서 지원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바뀌고 여러 목록들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이 바뀌고..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운영 시스템을 자동 감지했다면서 알아서 적당한 버전을 보여줍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9.0.0.42

마지막 업데이트: 2018-05-10

그리고.. 32bit용 소프트웨어라고 하네요? 저는 64비트 윈도우를 쓰고 있긴 하지만.. 로지텍에서 안내해 준 파일이라 다운 받아 실행해봤습니다.

 

그런데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 중인 운영 체제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호환되는 버전을 다운로드하려면 http://www.logitech.com/support을 을 방문하십시오." 라고 뜨네요.

 

좀전에 다운로드 받는 화면으로 돌아가서 아래쪽에 보면 모든 다운로드 표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윈도우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선택해주세요. 아마 대부분 Windows 10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새로 선택된 소프트웨어가 보여집니다. 아까와는 다른 버전이네요.

 

소프트웨어 버전: 8.82.151

마지막 업데이트: 2016-03-30

OS: Windows 8, Windows7, Windows 10

그리고.. 64비트용 파일입니다.

 

하십시오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새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로지텍에서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파일에 문제가 있었던 게 맞네요.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당연히 동의에 체크하고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1~2분 정도만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는 게 권장되는 것 같은데요 ㅎㅎ 저는 그냥 귀찮아서 나중에 다시 시작합니다를 체크하고 완료를 클릭했습니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비슷한 화면이 나올겁니다. 저는 G502 마우스를 사용 중이기에 프로그램에서 제 마우스를 인식하여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처음에 보면 엄청 복잡해 보이는 화면인데요 ㅎㅎ 사실 별 거 없습니다.

마우스 단축키와 감도 등을 변경하려면 위의 빨간 사각형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바뀐 화면에서 프로필에 따라 각 단축키(버튼)를 설정하거나 민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단축키더블 클릭해주세요. 저는 왼쪽에 위치한 버튼을 선택해봤습니다.

 

크게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기능, 키 입력, 멀티 키 매크로 입니다. 마우스 기능과 키 입력은 그냥 보시면 뭐하는 것인지 이해가 될거에요.

 

저는 멀티 키 매크로 기능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마치.. 매크로 키보드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거에요.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벤트 사이의 지연 기록에 체크를 하고 기록 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서 원하는 동작을 해주면 됩니다. 저는 알트+ 탭 효과를 주고 싶어서 알트 탭을 실제로 눌렀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컴퓨터가 자동으로 파악해서 동작을 기록합니다. 기록 중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알트 탭 눌리는 과정을 자세히 보면 위처럼 됩니다. 각 동작 사이의 시간은 더블클릭해서 변경이 가능하니 필요하다면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단축키 설정이 바로 적용됩니다. 참 편하죠? ㅎㅎ

 

위 과정을 거쳐 로지텍 마우스 설정을 하게되면..

관련 정보는 컴퓨터가 아닌 마우스에 저장되므로 포멧을 해도 설정이 유지가 됩니다.

그래서 포멧 후에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할 필요가 없으니 참고하세요~

 

하다가 잘 안되면 질문 남겨주세요~

 

로지텍 G502 마우스 더블클릭 현상/오류 자가 수리(+분해 청소)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 제품 구입후기 및 리뷰(파우치)

로지텍 G610 ORION BLUE 청축 기계식키보드 리뷰 후기

로지텍G G810 기계식 키보드 1번키 딸깍거림 자가 수리 후기, 리뷰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