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마우스 우클릭(펌 방지) 해제 방법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18. 11:00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하루도 안하고 살 수 없는 인터넷..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로 여기저기를 다니다 보면 특정 글을 드래그해서 복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보통은 아무런 문제 없이 드래그해서 글 내용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어떤 곳은 마우스 드래그를 막아 놓은 곳이 있습니다. 이런 홈페이지(블로그)에선 마우스 우클릭도 되지 않죠. 무단 복사를 막기 위해 홈페이지 주인이 일부러 막아놓은 것입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우클릭(펌 방지)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여 마우스 우클릭이 막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F12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크롬 오른편에 대단히 복잡해 보이는 메뉴가 뜹니다. 개발자 도구라는 것인데요 보통 개발자들이 홈페이지 개발 중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입니다.

 

이 복잡하게 생긴 창의 우측 상단에 보면 점 3개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Settings를 클릭해주세요. (혹은 그냥 간단하게 F1을 눌러도 됨)

 

그러면 설정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Disable JacaScript 항목이 있습니다. 기본값은 체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여기를 체크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드래그도 되고.. 마우스 우클릭도 됩니다. ㅎㅎ

저는 마우스 우클릭이 방지된 홈페이지를 찾다가.. 국토교통부의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mltmkr)에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이 방법이 모든 홈페이지에서 사용 가능한 방법은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의 홈페이지에서 통하는 방법입니다. 크롬 자체에서 지원하는 방법을 사용하기에 다른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필요도 없습니다. 간단한 과정으로 우클릭 해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참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제거/추가/관리 방법

윈도우10 부팅시 비밀번호 해제(설정) 방법(자동 로그인)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