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오징어순대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1. 7. 11:17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오징어순대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 오징어 값이 싸다고 하네요~ 저도 한 번 도전해보고 싶긴한데 오징어 손질이 걱정이 되네요 ㅎㅎ;

 

 

필요 재료:

오징어 2마리,

표고버섯 2개, 

생새우 8마리,

부추 한 줌,

데친 당면,

두부 1모 + 면포,

후춧가루,

다진 마늘 2큰술,

밀가루 2큰술 반

 

예상 시간:

50분

 

 

오징어 손질부터 합니다. 오징어 다리 부분과 윗부분을 잡고 땡기면.. 다리와 몸이 분리가 됩니다.

오징어 내장과 뼈를 제거해주세요. 내장 제거가 잘 안되면 오징어 몸통에 막대기를 넣고 돌려주면 깨끗하게 손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오징어 눈과 입을 살짝 밀어내면서 제거해주세요.

 

속을 만들겠습니다.

표고버섯 2개, 생새우 8마리, 부추 한 줌, 데친 당면, 오징어 다리 1개를 다져주세요.

두부 1모는 면포로 물기를 짜주세요.

모든 재료를 버무려주세요.

후춧가루 3번 톡톡톡, 다진 마늘 2큰술을 넣어주세요.

밀가루 2큰술 반을 넣고 잘 치대주세요.

오징어 몸통에 재료를 넣어주세요. 오징어를 찌게되면 재료가 부푸니 너무 많이 넣으면 오징어가 터집니다. 적당히 넣어주세요.

속이 빠지지 않게 이쑤시개로 끝을 꿰매주세요.

그리고 오징어가 터지지 않도록 이쑤시개로 숨구멍을 뽁뽁뽁 뚫어주세요.

찜기에 오징어를 넣고 뚜껑을 닫고 쪄주세요.

오징어를 꺼내 김밥 두께로 썰어주세요.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

오징어 다리도 찜기에 넣었나봐요. 예쁘게 플레이팅 해주면 됩니다.

짭짤한 간장이랑 먹으면 궁합이 좋을 것 같네요.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11월 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75화(7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