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고추장뱅어포구이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7. 25. 12:1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고추장 뱅어포구이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뱅어포 아시나요? ㅎㅎ 어릴 적 과자인줄 알고 먹었던 것인데요.

뱅어포는 길쭉한 뱅어들을  판 형태의 포로 만든 것이었으나 요즘은 뱅어가 희귀해셔 주로 실치를 이용해 만든다고 하네요.


필요한 재료:

뱅어포,

고추장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참기름 1/2큰술,

통깨,

올리브유 조금


포일,

양념 바를 솔


예상 소요시간:

20분



먼저 양념부터 만듭니다.

볼에 고추장과 꿀 1큰술을 넣어주세요.


물도 부엉이 눈물만큼(=1큰술) 넣어주세요.


참기름은 1/2 큰술만 넣습니다.


양념장에 통깨도 조금 뿌려주면 양념장 완성이에요.


팬을 달구고 올리브유를 제비 눈물만큼(1/2큰술?) 넣습니다.. ㅋㅋ


뱅어포를 초벌로 굽고 있습니다. 뒤집어서도 앞/뒤 모두 구워주세요.


굽고나면 뱅어포가 놀놀해집니다.


초벌한 뱅어포에 양념을 묻혀주세요.


솔로도 끄트머리에 양념을 잘 발라주세요.


그 위에 뱅어포를 겹쳐서 또 양념을 슥슥 발라주세요.


이제 다시 뱅어포를 구워야합니다.

양념은 금방 타니까 팬에 포일을 깔고 뱅어포를 구워주세요.


여기서도 양념을 덧발라주네요 ㅎㅎ


영상으로 보면 팬의 온도에 의해 양념이 지글지글 거립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 ㅋㅋ


오늘 게스트로 출연한 모델 한현민입니다.

한 입 먹어보더니 어린 동생들도 좋아할 반찬이라고 하네요.


김수니는 김 대신 먹기 좋은 방학 반찬이라고 ㅎㅎ

뱅어포구이를 김처럼 밥에 싸먹기를 강추하네요~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7월 1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59화(5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