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꽈리고추찜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7. 11. 14:4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오랜만에 수미네반찬 레시피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꽈리고추찜이라는 다소 생소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꽈리고추,

밀가루,

쪽파 3대,

홍고추 1/2개,

참기름 1/2개,

통깨,

다진 마늘 1/2개,

양조간장 100ml,

찜기!


예상 소요시간:

15분



꽈치고추는 꼭지를 따서 준비하고 밀가루를 약 3큰술 넣고 버무려주세요.


꽈치고추에 밀가루가 잘 묻도록 물기를 조금 남겨두는 게 좋다고 하네요 ㅎㅎ


이렇게 손으로 잘 비벼? 줍니다.


찜기에 물이 끓으면 밀가루를 묻힌 꽈리고추를 넣어주세요.


이제 뚜껑을 닫고 7~8분만 찌면 됩니다.

더 많이 찌면 맛이 없다고 하니 주의합시다.


쪽파 3대를 잘게 다져주세요.


홍고추는 1/2개만 쫑쫑쫑 썹니다.


잘게 다진 쪽파와 홍고추에 양조간장을 100ml정도 넣습니다.


참기름 1/2큰술, 통깨 탈탈, 다진 마늘 1/2큰술도 넣어주세요.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7~8분 지난 뒤 찜기를 열어주세요.


개인적으로 이런 모습은 처음 보네요 ㅎㅎ


찐 꽈리고추를 접시에 담고.. 방금 만든 간장양념장을 올려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저와 같은 요리 초보자도 절대 실패할 수 없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ㅎㅎ


이 날 게스트는 레드벨벳입니다. ㅎㅎ


꽈리고추의 매운 맛은 줄이고 꽈리고추의 식감을 살린 반찬이라고 하네요.


레드?씨와 벨벳?씨도 ㅋㅋㅋ 너무 좋아합니다.


누룽지죽과도 궁함이 좋대요~!!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7월 1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58화(58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