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기안84 과천 집 아파트 위치 어디?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그사세(그들이 사는 세상) 포스팅에선 나혼자산다에서 공개된 기안84의 새 과천 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방송된 나혼자산다에서 기안84의 새 집이 공개됐습니다.

처음 보는 침실이라 어딘가 했더니 새 집이었군요.


침대가 따로 있지만 침대에서 자진 않았습니다. ㅋㅋ;;


거실 모습입니다. 거실이 있습니다~

아주 넓진 않지만 혼자 살기에 부족함은 없죠.


기안84가 대표로 있는 웹툰을 그리는 회사(사무실)는 과천에 있습니다.

그래서 경기도 수원에서 살다가 과천으로 집도 같이 이사했다고 하네요.


반년째 살고 있는데 매매나 전세가 아닌 반전세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대형 TV와 소형 냉장고가 눈에 보이네요. ㅎㅎ


지은지 40년 정도 됐다는 이 아파트는 내부 리모델링을 전혀 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정말 옛날 추억이 생각 나네요.(살기는 좀 불편해 보였습니다)


태어난 김에 산다는 기안84이기에 이런 집은 아무런 문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넓은 집이 아닌 것 같음에도 베란다가 있습니다.

예전에 지어진 아파트인데 소형 평수의 아파트가 있는게 신기하네요.


주방 쪽 모습입니다.

전현무에게 예전에 받은 식탁이 조금 보입니다.


저 멀리 세탁기도 있고 현관 문도 보이네요.


세탁하는 모습입니다.


화장실은 대략 이런 모습입니다.

자세히 공개는 안됐지만 욕조도 보이네요.


식탁이 있지만 밥은 식탁에서 먹지 않고 바닥에서 먹습니다.

(박나래에게 받은 밥상도 따로 있어요 ㅋ)



기안84는 방송에서 과천으로 이사갔다고 했습니다.

과천에는 아파트가 사실 많지 않습니다.

주공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것 같네요.


과천에는 주공 아파트 여러 단지가 존재합니다.


무려 1983년에 지어진 이 아파트는 올해 입주 37년차입니다.

정말 40년이 다되가는 아파트입니다.


기안84가 사는 집의 평수는 약 22평입니다.

방3개/화장실 1개가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본 평면도는 이런데 방송에서 보니 위 평면도와는 약간 다릅니다.


기안84가 사는 집은 위 사진과 같이 방2개/화장실1개로 된 구조로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발코니도 좀 확장된 구조구요.


다음 부동산에서 시세를 보겠습니다.

매매가 8.45억원, 전세가 4.1억원입니다.

점점 재건축의 시기가 다가오면서 시세가 오르는 모양입니다.

(올해 2019년 10월에 재건축 시작하나봐요)


기안84는 방송에서 반전세로 살고 있다고 했는데

보증금 2.4억원/월세40 정도에 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글

푹(POOQ)에서 영상보기(실시간 시청도 가능)


참고

2019년 4월 26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 291회(291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