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두부동그랑땡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11. 8. 23:5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고개된 두부동그랑땡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두부 1모 반,

간 소고기 250g,

표고버섯 1개 반,

양파 1/3개,

당근 1/3개,

다진 마늘 1큰술,

후춧가루,

밀가루,

양조간장 1큰술,

계란 2개


예상 소요시간:

30~40분



두부 한모 반을 면포에 으깨주세요.


으깬 두부는 물끼를 꽉 짜주세요.


유리볼에 간 소고기 250g을 넣습니다.


표고버섯 1개 반을 채 썰어 잘게 다져주세요.


마찬가지로 양파 1/3개, 당근 1/3개를 다져줍니다.


볼에 으깬 두부, 다진 표고버섯, 양파, 당근을 추가하고 소고기와 섞어줍니다. 치대다 라는 표현을 쓰네요.


밑간으로 다진 마늘을 1큰술 넣습니다.


후춧가루도 조금 넣어줍니다.


손가락 사이로 재료들이 나오게 치대라고 하네요 ㅎㅎ


밀가루 1큰술을 반죽에 섞어줍니다.


양조간자을 1큰술 넣어서 밑간을 좀 더 합니다.


설탕 1작은술과 소금 한 자밤?을 넣습니다.


계란 두 개를 다른 볼에 풀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동그랑땡을 부칠 준비를 합니다.

반죽을 한 번 꼬옥 쥐어주면 단단하게 뭉쳐집니다.


계란물에 한 번 담궜다가 팬에 구으면 됩니다.


노릇노릇해진 두부동그랑땡입니다!


함소원은 100개도 먹겠다라고 하네요 ㅎㅎ



원래 계란물이 잘 묻게 하기 위해 밀가루에 한번 묻힌 다음에 계란물에 적시는데 소화가 힘들 수 있는 임산부 함소원을 위해 이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장동민은 촉촉한 식감으로 목넘김이 편안하다고 해요. 두부의 효과일까요?


진짜 맛있게 구워졌네요. 우와..



참고

2018년 11월 7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23화(2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