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애호박두부탕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11. 8. 22:4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애호박두부탕 레시피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소화가 잘 되서 수능 도시락 반찬으로 소개되는 것 같네요.


필요한 재료:

두부 1모 반,

애호박 1개,

홍고추 1/2개,

다진 마늘 2/3개,

새우 육젓 3큰술,

쪽파 3대


예상 소요시간:

30분



커다란 냄비에 물을 많이 넣고 끓입니다. 안타깝게도 얼마나 넣었는지는 모릅니다.


두부 1모 반과 애호박 1개를 못난이식으로 썰어줍니다.


재료 준비가 끝나면 끓는 물에 애호박을 넣어주세요.


홍고추 1/2개를 얇게 썰어주세요.


먼저 넣은 애호박이 살짝 익었을 때 두부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2/3큰술을 넣습니다.


육젓을 오래 끓이면 맛이 날아가서 일부러 조금 늦게 넣습니다. 새우 육젓 2큰술을 넣고 간을 봅니다.


김수미는 간을 보고 싱거워서 육젓을 1큰술 더 넣었습니다.


고명용 쪽파 3대를 2~3cm 길이로 썰어둡니다. 이 쪽파는 먹기 전에 넣으면 됩니다.


간을 보더니 아주 잘 됐다고 하네요 ㅎㅎ 뭐 넣은 것도 없는데 신기합니다.


함소원과 진화도 맛을 보고 놀라는 표정 ㅋㅋ


미리 썰어둔 홍고추를 넣고 불을 끄고 뚜껑을 덮습니다.


고명용 쪽파는 먹기 전에 올려줍니다~ 


양념이 강하지도 않고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네요. 곧 수능이 다가오는데 아이들 배탈나지 않도록 먹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2018년 11월 7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23화(2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