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이몽 인교진의 황반변성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건강2018. 10. 23. 10:3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동상이몽에서 공개된 인교진이 앓았던 황반변성이라는 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년 10월 22일 방송된 동상이몽에서 인교진은 아내 소이현과 함께 어느 안과를 방문했습니다. 황반변성이라는 병 때문인데요. 황반변성은 망막의 중심부인 황반에 변화가 생겨 시력장애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자세한 검사를 위해 눈에 안약을 넣었습니다. 산동 검사라고 하여 동공을 확대시키는 것이죠.


동공은 눈의 검은 부분에 해당하는데 카메라의 조리개에 해당하는 것이죠.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는 곳인데 눈을 자세히 관찰하기 위해 약을 넣어 강제로 동공을 확대 시킵니다. 산동검사를 하게되면 당일은 시야가 뿌옇게 보여 차량 운전을 절대로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인교진은 결혼 직후 어느날 갑자기 TV자막이 굴곡져 보였다고 합니다. 혹시나 딸을 못보게 되면 어쩌나 근심 걱정이 많았다고 해요.


안과에서 여러 검사들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의사쌤을 만나 검사 결과를 듣습니다.


어떠냐는 의사쌤의 말에 예전보다 잘 보이는 느낌은 아니라고 합니다.


원장님은 황반변성은 재발이 흔해 재발 여부가 관건이라고 합니다.


2016년 황반변성 치료이후에 남은 흉터입니다.


정상인의 눈과 비교하면 치료받고난 후의 흉터가 확실히 보이죠?


대개는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 노안이 황반변성의 발병원인인데 인교진의 경우는 원인을 알 수 없는 예외적인 케이스입니다. 실명까지 일으키는 위험한 질환이에요.


지금은 황반변성 치료후 흉터만 남은 상태인데 재발 여부를 확인하려고 합니다.


3D로 망막을 촬영했기에 시신경 근처의 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시신경이 있는 시력의 중심부와 황반변성의 흉터의 거리가 0.6mm로 아주 가깝습니다.


황반변성이 재발하게 되면 흉터가 커지게 되고.. 지금 상황에서는 시신경을 침범하게 됩니다.


그러면 시신경에 회복 불가능한 손상이 가고 시력이 확 나빠집니다.


흐려보이는 데가 있지 않냐고 물어보는데 인교진은 그렇다고 말합니다.


시력의 중심과 황반변성의 흉터가 너무 가까워서 그런 것 같네요.


검사결과 2년 전과 별 다른 차이가 없습니다!


재발이 흔한 병인데 다행히 재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추가치료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황반변성은 시신경 주위에 생기는데 운좋게 시신경을 조금 벗어나 생겼고 첫 치료 후 3년 동안 재발도 되지 않은.. 운 좋은 케이스라고 하네요. ㄷㄷ;;



황반변성 예방법 3가지

의사는 황반변성 예방법 3가지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첫번째는 노화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네요.. 흠... 이건 우리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두 번째 예방법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잠이 보약이래요.


인교진이 배그를 열심히 해서.. 소이현이 걱정되는 맘에 PC게임이 눈에 나쁘지 않냐 물어봅니다.


작은걸(배그에서 적 ㅡ.ㅡ;;) 많이 본다고 눈이 나빠지진 않는데  모니터의 강한 빛으로부터 눈이 휴식할 시간을 줘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게임이나 TV 장시간은 금물이라고 하네요.. 요즘 컴퓨터도 하루종일 하는 사람이 많을텐데.. 저도 휴식시간을 줘야겠습니다.


거리가 1/2 되면 받게되는 에너지는 4배가 되는 것 들어보셨나요? 거리가 가까울수록 피로도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ㄷㄷ


그리고 밤에 불 다끄고 모니터만 키고 컴퓨터를 하는 것도 눈 건강에 안좋다고 하네요..


3번째 예방법은 루테인, 아연등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베타카로틴 영양제 1알을 당근으로 섭취하려면 3~5Kg을 먹어야 된다고 하네요. 영양제를 먹어야겠습니다..


의사선생님은 관리를 잘해서 재발 안하길 바라며 인사를 했습니다.


병원 정보

소이현과 인교진이 방문한 안과는

서울 강남구 선릉로 404에 위치한

누네안과병원입니다.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2호선/분당선 선릉역에서 가깝네요.


이렇게 생긴 건물에 누네안과가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noon.co.kr/입니다.


이 병원에는 의사가 진짜 많은데 인교진을 담당했던 의사는 오현섭 원장님입니다.




푹(POOQ)에서 영상보기


참고

2018년 10월 22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67화(6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