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한혜진 무릎 상태와 병원 정보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2018년 9월 28일 방송된 나혼자산다에서 한혜진의.. 아픈 무릎이 공개됐습니다. 무슨 일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혜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모델입니다. 그런 한혜진이 무릎 통증을 고백했는데 무려 10년 정도 전부터.. 아팠다고 하네요. 모델이 파워풀한 워킹을 하면서 생긴 일종의 직업병 같습니다. 건강해보이는 한혜진이지만.. 운동선수처럼 직업병이 있네요.
최근 3년 전부터는.. 핫팩으로 무릎을 따뜻하게 하지 않으면 운전도 못 할 정도가 됐다고 하네요.. ㄷㄷ
한혜진이 단골로 다니는.. 정형외과에 왔습니다. 문창윤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습니다.
골반 엑스레이 사진입니다. 일반인이 보면 잘 모르지만.. 전문의는 양쪽 골반의 크기가 다른 것을 알아차리네요.
한헤진이 포즈를 취할 때 항상 같은 방향으로 취해서 골반이 약간 돌아간 것이라고 합니다. 다행히 더는 나빠지지 않을 것 같다고는 하네요..
자세한 무릎 확인을 위해 무릎도 엑스레이를 찍습니다. 한혜진이 위에서 무릎을 내려다보니.. 무릎이 부어있는게 보인다고 하네요 ㄷㄷ
무릎 엑스레이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을 잘 보면.. 무릎의 왼쪽과 오른쪽 간격이 다릅니다.
한혜진의 무릎과 정상인의 무릎 사진을 보겠습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한혜진의 무릎 한쪽의 틈이.. 일반인에 비해 더 좁아졌습니다.
왜 이렇게 됐냐면.. 모델 워킹을 하면서.. 오랜 기간동안 힘차게 땅을 쿵쿵 계속 찍으면서 걸어 안쪽 무릎이 좁아진 것입니다.
5년 전에 찍은 사진과 비교해보면.. 간격이 더 좁하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계속 간격이 좁아져 상황이 악화되니.. 3년 전부터는 운전에도 영향을 끼친 거 같네요.
한혜진의 병명은 과사용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근육이나 인대 등에 한계를 초월해 스트레스가 가해졌을 때 오는 통증이나 증상.
계속 쿵쿵 거리면서 걸으면 무릎 한계를 넘어서 통증과 부기가 발생합니다.
한혜즌은 무릎이 부어있으니 아이싱이나 찜질 팩으로만 임시방편으로 대처를 했던 거지요.
그런데 이게 말 그대로 임시방편일 뿐 완전히 나은 게 아니라.. 악순환이 반복됐던 거라고 합니다.
계속 이렇게 상황이 반복되면 퇴행정 관절염이 온다고 합니다..ㄷㄷ
의사는 쿵쿵 거리면서 무릎에 영향을 주는 러닝머신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자전거, 수영과 같은 운동을 추천하며 한 가지 운동이 아닌 여러 운동을 돌려가면서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의사에게 상담을 받고.. 무리가 간 무릎에 안정을 주는 간단한 치료?도 받았습니다.
한혜진이 무릎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방문했던 병원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본정형외과입니다.
위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3호선 압구정역에서 가깝습니다.
이렇게 약간 오래돼 보이는 건물에 본정형외과가 있습니다.
건물 내부는 깔끔한 것 같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http://본정형외과.com/index.asp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