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Monoeci(XMCC) 개인 지갑의 다른 주소로 1000코인 보내기

프로그래밍/가상화폐2018. 1. 10. 18:51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마스터노드 구축을 위해 개인 pc의 Monoeci(XMCC) Core(지갑, wallet)에 있는 1000 XMCC 코인을 같은 지갑의 다른 주소(Address)로 보내겠습니다. 제 지갑에는 이미 1000개가 약간 넘는 XMCC coin이 있습니다. 하지만 Cryptopia 일일인출제한 때문에 2번에 나눠서 입금됐고 이 상태로는 마스터노드 구축을 할 수 없습니다. 마스터노드 구축을 위해서는 정확하게 1,000개의 코인이 1번에 입금되야 합니다.




먼저 pc의 지갑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왼쪽 상단의 [File] -> [Receiving addresse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의 사진에는 3개의 주소가 있습니다. 위의 세 주소 중에 어디로 코인을 보내든지 실행시킨 지갑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1번 Label의 주소로 1,000 XMCC를 보낼 예정입니다. 1번 라벨의 Address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고 [Copy Address] 메뉴를 클릭해 Address를 복사합니다.


그 다음에 아래 사진의 ①번으로 표시한 부분인 [Send]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②번 부분에 아까 복사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문제없이 제대로 복사되면 이 주소의 Label에 해당하는 값인 "1"이 Label 부분에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그리고 ③번 부분에 입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입력합니다. 마스터노드 구축을 할 것이므로 정확하게 1000 XMCC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④번 [Send]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위의 같이 승인 창이 뜹니다. 이체 수수료가 빨간색으로 나타나며 총 지출액도 표시됩니다. 수수료는 아주 미미합니다.

[Yes] 버튼을 누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1번 주소로 입금이 됩니다. 입금 결과는 Transactions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mount (XMCC)를 확인해보면 자기 자신의 주소로 보냈기에 총액은 수수료 만큼만 감소했습니다. 그래서 수수료인 -0.00007460이 적혀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해보겠습니다. 지갑의 왼쪽 위 메뉴에서 [Settings] -> [Options...]를 클릭합니다. Options 창이뜨면 Wallet 탭을 클릭합니다.

여러 항목중에 "Enable coin control features"를 체크합니다.



"Enable coin control features"를 활성화 시킨 다음에 Send 탭으로 가면 [Inputs...]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Coin Selection 창이 뜹니다. ①번을 클릭하면 주소(Address)별로 입출금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①번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확인을 원하는 주소의 왼쪽에 있는 펼침버튼을 눌러 상세내역을 펼칩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②번에 해당합니다. ③번을 보면 정확하게 1000개의 XMCC가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