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이더리움(Ethereum,ETH) 전송속도,전송시간

프로그래밍/가상화폐2018. 1. 7. 12:57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가상화폐 이더리움(Etherium, ETH) 전송속도, 전송시간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국내거래소인 업비트에서 해외거래소 중 하나인 크립토피아(Cryptopia)로 전송을 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전송속도는 약 2분+@ 입니다.

아래는 상세 과정입니다.


먼저 Cryptopia 사이트(https://www.cryptopia.co.nz)에 로그인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Deposit 메뉴를 크릭합니다. 그러면 입금받을 수 있는 코인을 고를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코인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이더리움을 크립토피아에서 전달받고자 하므로 Ethereum(ETH)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Deposit Address밑에 있는 복잡한 영어 문자열이 바로 입금받을 수 있는 주소입니다.

이 주소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선택이 되는데 콘트롤+C 단축키를 이용하여 복사합니다.


이제 업비트에 로그인합니다. 입출금 메뉴를 클릭하고 이더리움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더리움 입출금 화면이 뜨면 출금신청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화면이 뜹니다.

출금주로 부분에 크립토피아에서 복사한 값을 붙여넣기 합니다. 이 부분에서 실수가 있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큰 돈을 영영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가 변경됐는지 다시 한 번 확인 후에 출금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로 업비트에서 이더리움 수수료는 0.01ETH인데 한화로 따지면 현재 약 15,000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다른 코인들에 비해 수수료가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뿐만 아니라 가상화폐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는 것을 생각하면, 적은 금액을 전송할 때 이더리움은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만 보더라도 약 3만원 가치에 해당하는 0.02 ETH를 보내기 위해 수수료로 15,000원 정도가 나간 것이니까요. 하지만 이 수수료는 고정된 금액으로 큰 금액을 보낼 때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어집니다. 이더리움은 많은 거래소에서 입출금 가능하다는 것과 빠른 속도가 장점입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한 코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해야하므로 카카오페이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카톡으로 카카오페이 인증 문자가 오는데 절차에 따라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완료하면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ETH을 보내는 작업이 완료됐습니다.

이제 크립토피아에서 입금을 확인할 차례입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Balances를 누르면 화면이 바뀝니다. 여기 바뀐 화면의 왼쪽을 살펴보면 Deposit History가 있습니다.


수신한 시간을 확인해보니 2017년 1월 7일 오전 11시 48분입니다.

업비트에서 출금을 한 시각이 2017년 1월 7일 오전 11시 46분이니 이더리움 전송에 걸린 시간은 약 2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confirmed 상태가 되기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리는데 무시할만한 시간 같습니다.

이더리움의 전송속도도 상당히 빠르네요. 그런데 수수료가 상당히 비싼 편에 해당하니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