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Monoeci(XMCC) 전송속도,전송시간

프로그래밍/가상화폐2018. 1. 8. 15:41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해외거래소 Cryptopia(크립토피아)에서 pc에 있는 monoei 지갑(Core, Wallet)으로 1XMCC를 옮겨봤습니다.

전송에 걸리는 시간은 약 14분이며, 수수료는 0.01 XMCC(현재 한화로 약 150원)입니다.


아래는 상세 사진입니다.

먼저 pc에 있는 monoeci Core를 실행시킵니다. [File] -> [Receiving addresses...]을 클릭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새로운 창이 뜹니다. 현재 제가 첨부한 사진에는 주소가 3개 있습니다. Label은 사용자가 통장에 붙이는 별명 같은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Address부분입니다. 0번 주소에 1 XMCC를 입금하고자 합니다.


0번의 주소(Address)에 해당하는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뜹니다.


Copy Address를 클릭하여 주소를 복사합니다.

이제 Cryptopia에 로그인하여 오른쪽 상단의 B 모양의 글자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Withdrawal(인출)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는데 인출하고자 하는 코인을 선택합니다.

Monoeci(XMCC)를 선택한 다음에 Next버튼을 클릭합니다.

Amount에 Crytopia에서 인출할 금액을 지정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수수료(Fee)가 체감되어 실제 이체 금액(Net)이 정해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1 XMCC를 Amount에 입력하면 수수료 0.01XMCC가 빠져서 실제로 입금되는 금액은 0.99 XMCC입니다. 수수료 0.01 XMCC는 현재 한화로 약 150원 정도에 해당합니다. 수수료는 상당히 싼 편입니다.

Monoeci Address에 아까 복사한 0번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Please enter pin code.에는 Cryptopia 회원가입 하면서 설정한 pin code(4자리 숫자)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했으면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는데 등록한 이메일로 확인을 클릭해야 한다고 합니다. 등록한 메일의 메일함에 가서 방금 크립토피아에서 온 메일을 클릭합니다.

메일을 열어보면 버튼이 보이질 않습니다. 그러나 중앙 부분을 드래그 하면 아래 화면처럼 됩니다.

그러면 숨겨져있던 버튼이 보입니다. Confirm Withdraw(인출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Withdrawal Confirmed(인출 승인됨) 화면이 뜹니다. 이제 Cryptopia에서 XMCC 인출이 완료됐습니다.

Cryptopia에서 Withdraw History에 가면 진행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2018년 1월 8일 오전 10시 48분에 인출이 시작됐으나 Status를 보면 Progressing으로 나옵니다. 완료되기까진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조금 기다리면 윈도우에 알림창이 뜹니다.



pc에 설치된 monoeci 지갑에 실제로 XMCC가 입금됐다는 신호입니다. 입금된 시간을 보면 2018년 1월 8일 11시 02분입니다. 따라서 Cryptopia에서 보낸 XMCC가 pc의 monoeci 지갑으로 전송되기까지 걸린 시간은 약 14분입니다.



monoeci Core 프로그램에서 입금된 0.99 XMCC 확인이 가능합니다.


Cryptopia의 Withdraw History에서도 출금된 1.00 XMCC가 확인 가능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