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개 강형욱 프로필과 하차 이유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반려동물2018. 6. 23. 21:0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우리의 개통령 강형욱이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에서 하차했던 것은 알고 뉴스를 통해 있었지만 왜 하차했는지 궁금해서 뒤늦게 조사해봤습니다.



강형욱 그는 누구인가? 간단히 알아보기

놀랍게도 강형욱은 1985년생으로 생각보다 젊습니다. 2018년 기준 한국나이로 34살입니다. 2014년에 세바시(세상의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한 강연에서 강형욱의 아버지가 공장식 번식장(개공장, 강아지 공장)에서 일했다는 것을 밝혔습니다. 어릴 때 이런 환경에서 자라면서 개들이 겪는 참혹한 고통을 접했습니다. 이 경험이 강형욱을 훌륭한 훈련사로 만들었습니다.

아내는 수잔 엘더인데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에서 태어난 혼혈입니다. 강형욱과 수잔 엘더는 결혼 후 약 7년만에 아들 주운 군을 얻었습니다. 내일(2018년 6월 24일) 방송되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슈돌)에 출연한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그리고 강형욱은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반려견훈련 회사 보듬컴퍼니(http://www.bodeum.co.kr)의 대표!입니다. 이 회사는 2014년에 설립됐습니다. 


반려견 훈련을 할뿐만 아니라 강아지 목줄 같은 반려견 용품들도 팔고 있습니다.(http://www.bodeum.co.kr/html/shop/index.php) 강형욱이 대표로 있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반려견 용품은 엄청 신뢰가 가서 사고 싶습니다.


강형욱 세나개 출연 기간은?

세나개 파일럿(스페셜 프로젝트)는 2015년 3월5일 ~ 3월 26일까지 4부작이 방송됐습니다. 이 방송의 인기로 인해 세나개는 정규편성이 되게 됩니다.
세나개 시즌1은 2015년 9월 4일 ~ 2016년 8월 26일까지 49부작이 방송됐습니다. 
세나개 시즌2는 2016년 9월 23일 ~ 2018년 2월 23일까지 73부작이 방송됐습니다.
세나개 시즌3는 2018년 3월 2일부터 시작됐으며 현재 방영중입니다.



강형욱은 2015년 3월에 시작된 세나개 파일럿 방송부터 출연하여 2018년 4월 13일 방송된 시즌3 방송을 끝으로 하차를 했습니다. 짧은 기간인 줄 알았는데 약 3년이 넘는 기간동안 세나개에 출연했었네요.


아래의 강형욱 세나개 마지막 방송에서 강형욱의 인사말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들어보니 뭔가 뭉클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강형욱은 하차 이유에 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출연료 전액 기부

또 하나의 놀라운 사실은 강형욱이 약 3년동안 세나개에 출연하면서 받은 출연료 모두를 기아대책이라는 국제구호단체에 기부했다는 것입니다.

http://www.kfhi.or.kr/apps/introduce/pressView.asp?id=75551&page=4&searchString=

위의 링크에서 관련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받은 출연료가 얼마인지 모르지만 그 금액을 떠나서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하차 이유는 무엇일까?

강형욱의 하차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자의로 하차를 하게 됐을까요 타의로 하차하게 됐을까요? 갑작스런 하차로 인해 저를 포함한 많은 시청자분들이 놀랐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이유를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강형욱이 하차 이유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세나개 마지막 방송에서도 그냥 작별 인사만 했습니다.


강형욱의 마지막 세나개 방송일에 그의 인스타에 올라온 글입니다. 여기도 그냥 작별 인사와 감사하는 내용만 있습니다. 납득이 가능한 밝힐 수 있는 하차 이유가 있다면 이야기 할 수도 있었을텐데 하차 이유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하차 이유를 추측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첫 번째 가설은 2018년 1월 12일에 방송된 위기의 가족! 삽살개 당근이와의 위험한 동거편과 관련이 있지 않겠냐 하는 것입니다. 이 방송에서 최초로 강형욱은 사연 시청자의 삽살개 당근이를 파양할 것을 보호자에게 권했습니다. 제가 직접 동영상을 본 결과 충분히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키우던 개를 꼭 파양해야하는지 반대하는 입장이 많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EBS 세나개 공식 홈페이지에 다시보기를 보면.. 2018년 1월 12일에 방송된 당근이편만 없습니다.(http://home.ebs.co.kr/baddog/replay/14/list?c.page=1&searchKeywordValue=0&orderBy=NEW&searchConditionValue=0&courseId=10016245&vodSort=NEW&searchStartDtValue=0&brdcDsCdFilter=RUN&searchKeyword=&userId=&searchEndDt=&searchCondition=&searchEndDtValue=0&stepId=10027901&searchStartDt=&)

폭력성 문제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지했다고 하는데 사실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강아지 훈련을 하는 프로그램에서 충분히 나올 수도 있는 장면들인데 다시보기까지 중단됐으니까 말이죠. 폭력성 보다는 당근이 파양을 반대하는 사람들로 인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중단한 것은 아닐까요? 당근이 편과 관련해서 악플러들이 많아 강형욱이 힘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차를 한 것이 아닐까 하는거죠. 실제로 과거에 마리텔(마이 리틀 텔레비젼)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던 백종원도 실시간 방송에서 악플이 너무 심해서 중도 하차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예인이라고해서 특별히 악플에 상처를 받지 않는 것은 아니니까요.


두 번째 가설은 박수칠 때 떠나는 것이 아닐까?하는 것입니다. 강형욱의 세나개 출연 기간을 보니 3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3년 동안 약 150여마리의 반려견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강형욱이 반려견 훈련과 관련하여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은 거의 다 보여줬을 겁니다. 실제로 방송을 보다보면 '저거 지난 방송에서 알려준 방법이구나'하는 장면들이 점점 많아지니까요. 강형욱은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충분히 보여줬고 이제 다른 사람의 방법을 보여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을 수 있습니다. 3년 동안 받은 출연료 전액을 기부한 강형욱이니 이 가설도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어 보입니다.




정확한 하차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강형욱이 여러 번 하차 이유에 대해 말할 기회가 있었음에도 공개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하차 이유를 알리고 싶지 않거나 알릴 수 없다는 것만 알 수 있네요.


그래도 슈돌에서 다시 보게 된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슈돌에서도 꽃길 걷길 바랍니다~!!


강형욱 SNS(헌터 강)


슈돌에서 공개된 강형욱 집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