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숙주전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5. 6. 09:5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숙주전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필요재료:

부침가루,

쌀가루,

숙주나물,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소금,

양파 1/6개,

다진 돼지고기 안심,

청양고추 & 홍고추

 

조리시간:

30분

 

 

볼에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후추 탈탈탈 해줍니다.

양념에 다진 돼지고리 안심을 넣고 버무린 뒤 3~5분 정도 재워두세요.

부침가루와 쌀가루를 6:5 비율로 섞을 예정입니다.

부침가루 6큰술, 쌀가루 5큰술을 넣습니다.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의 농도를 맞춰주세요.

소금은 1꼬집 넣습니다.(반 큰술 보다 조금 작은 정도?)

농도가 중요한데 묽직하게 해야 합니다.

쌀가루의 기름 흡수율은 30% 정도로 기름을 적게 흡수하기 때문에 쌀가루를 넣으면 담백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이 더해진대요.

그런데 쌀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펏펏해진다고 하니 ㅎㅎ 적당히 넣읍시다.

길다란 숙주를 반으로 잘라주세요.

다진 돼지고기 안심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양파 1/3개의 반 정도를 아주 얇게 채 썰어주세요.

볼에 채썬 양파도 넣어주세요.

수미는 부침가루 2큰술과 물을 추가했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추가하세요.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를 얇게 쫑쫑 썰어주세요.

숙주전 위에 고명으로 올릴 것이라.. 적당히 썰면 될 것 같아요.

와우.. 숙주전 비주얼 좋네요 ㅎㅎ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는게 보이면 뒤집어주면 되는 것 같습니다.

전이 얇을 수록 맛있대요.

와~ 막걸리랑 궁합이 좋아 보이네요 ㅎㅎ

숙주의 아삭한 식감이 좋다고 하네요.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5월 05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100화(10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