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최근에 닫은 탭)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18. 12:0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지금은 크롬 사용법에 대해 좀 익숙해졌지만.. 처음에는 좀 불편했던 기억이 나네요. 예전에는 실수로 x 버튼을 눌러 닫은 탭을 어떻게 찾아야하는지도 몰라서 당황했었습니다. 크롬에선 아주 간단하게 방문 기록(최근에 닫은 탭)을 알 수 있고 당연히 검색 기록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보면 점 3개로 된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메뉴가 뜹니다. 여기서 방문기록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메뉴가 하나 더 열립니다. 바로 여기서 최근에 닫은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에 뜨는 목록이 가장 최근에 닫은 탭입니다.

그리고 방문 기록(H)를 클릭하면 말 그대로 방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닫은 탭 기준이 아니라 방문한 시점을 기준으로 리스트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지우고 싶은 방문 기록은 우측의 점 3개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기록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좀 더 많은 방문 기록 혹은 검색, 비밀번호 등의 데이터를 삭제하고 싶다면 왼쪽 상단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에서 삭제할 데이터의 종류 및 기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 탭을 클릭하면 조금 더 세밀한 조건을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도 삭제 가능하군요!

 

크롬에서 최근에 닫힌 탭 복구하는 방법, 검색 기록 삭제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크롬 마우스 우클릭(펌 방지) 해제 방법 알아보기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켜기(확인하는 법)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제거/추가/관리 방법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