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 끄기/켜기(확인하는 법)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11. 10:57

요즘 프로그램에선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기능이 포함된 것을 꽤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보통은 이게 편하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선 귀찮고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런 작업도 안하는데 컴퓨터가 버벅거리며 팬이 돌아가고.. CPU/메모리 점유율이 높다면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때문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저는 메모리 점유율이 이상하게 높은 경우가 있었는데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때문에 그렇더라구요. 이런 문제들을 겪으면 윈도우10 자동 업데이트를 끄고 싶다라고 느끼게 되죠. 나중에 필요할 땐 다시 켤 수도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하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ervices.msc"를 입력해주세요. 다 입력하면 services.msc 아이콘이 뜹니다.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새 창이 뜹니다. 여기선 윈도우에서 서비스라고 부르는 종류의 프로그램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도 여기 서비스에 속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Windows Update 항목이 있습니다. 더블클릭 해주세요.

시작 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수동인데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변경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실험삼아 잘 변경됐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윈도우 왼쪽 하단의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업데이트"를 입력해주세요. 업데이트 확인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오류가 발생하여 업데이트 확인도 안됩니다.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실 분들은 동일한 방법으로 Windows Update의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에서 수동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