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시작/해제)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10. 14:48

최근 지인의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부팅을 했을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인해 계속 재부팅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안전모드로 부팅해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안전모드에선 일반모드 부팅과 달리 말 그대로.. 안전한 윈도우 프로그램들만 실행되어 (다른 제약이 있긴 하지만) 정상적인 부팅이 됩니다.

 

 

그런데 제가 최근에 안전모드로 부팅한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안전모드로 부팅하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예전에는 컴퓨터에 전원을 넣고.. 무슨 F10키였나.. 연타해서 골랐던 것 같은데요 ㅎㅎ 지금은 좀 달라졌더라구요. 바뀐 안전모드 부팅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다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의 왼쪽 아래에 있는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검색을 할 수 있는데 "msconfig"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관련된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저는 System Configuration이라고 뜨네요. 시스템 설정이라고 뜰 수도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설정 창이 뜹니다. 부팅 탭으로 이동해주세요. 아래쪽에 보면 안전 부팅(F)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해제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해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바로 안전모드로 부팅하시려는 분들은 지금 다시 시작(R)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컴퓨터가 재부팅을 합니다.

그러면~ 드디어 안전모드로 부팅이 됩니다.

ㅎㅎ 정말 오랜만에 보는 화면이네요~

 

안전모드에서 작업을 다 한 후에는 다시 msconfig를 눌러 좀전에 체크했던

안전부팅해제 해야합니다.

안전부팅을 해제하고 재부팅해야 기존의 일반부팅이 되니 잊지마세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