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글자 크기가 너무 크게 혹은 작게 나올 때 해결 방법(해상도 변경)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0. 11. 10:4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저를 가끔씩 괴롭혀왔던 포토샵에서 같은 폰트 사이즈임에도 글자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게 나오는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포토샵에서 썸네일을 만듭니다. 보통 글자 크기를.. 46px정도로 해서 사용하는데 어쩌다 가끔씩.. 글자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게 나오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저는 글자 크기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했기에.. '아니 포토샵에서 이런 버그가 있단 말인가?'라고 생각하며 글자 크기를 다시 조정하며 지냈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이 현상이 버그가 아니라 정상동작인 것을 깨달았네요. 포토샵에서 글자 크기는 폰트 사이즈 뿐만 아니라 Resolution과 관계가 있던 것이었습니다! 문제가 되는 상황에서 Resolution(해상도)을 보니 300 Pixels/Inch입니다.(단축키: 콘트롤+쉬프트+i)

 

포토샵에서 새 파일을 만들 때 적용되는 Resolution은 72 Pixels/Inch입니다.

 

문제가 되던 파일의 Resolution을 72 Pixels/Inch로 수정하니 글자 크기가 190px정도로 바뀌더라구요. 다시 폰트 사이즈를 제가 사용하던 46px로 바꾸고 글을 작성하니 원하는 크기로 작성이 됐습니다.

 

글자 크기의 단위인 pt는 point text의 약자인 것 같습니다.  1 pt = 1/72 inches라는 규칙이 있나봐요. 포토샵에서 해상도를 높일 수록 같은 면적에 더 많은 픽셀이 들어가기 때문에 글자 크기도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어쨋든 저와 같은 증상을 겪으신 분들은 글자 크기와 해상도는 서로 관련이 있으니 해상도(Resolution)을 확인해보세요~(단축키: 콘트롤+쉬프트+i)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