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비밀번호 해제(설정) 방법(자동 로그인)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1. 5. 10:3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컴퓨터를 부팅하고 난 뒤에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아마도.. 윈도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일입니다. 사실 몇 초 안걸리는 작업이긴 하지만.. 은근히 귀찮은 일입니다. 보안을 위해 로그인 비밀번호를 사용하긴 하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 사실 보안이 염려되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컴퓨터를 켜고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다른 일을 하고 왔을 때 비밀번호 입력하는 과정 없이 완전히 부팅되어 있으면 더 편리하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선 윈도우10에서 부팅시 입력해야 하는 로그인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데스크탑이든 컴퓨터든 윈도우10이면 다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키보드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키R키를 동시에 눌러 주세요. 그러면 실행 창이 하나 뜹니다. 이 실행창에서 실행할 프로그램의 이름을 입력하면 그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netplwiz 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은 사용자 계정 창이 뜹니다. 여기에 보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 다시 클릭해서 해제를 해주세요.

그러면 자동 로그인 창이 뜹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부턴 윈도우 부팅시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방금 입력한 비밀번호를 컴퓨터가 스스로 입력하여 로그인을 하게 됩니다. ㅎㅎ

 

이 방법을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아참.. 집에서만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니고.. 휴대가 잦은 노트북이라면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 설정을 권장합니다. 물론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한다고 해서.. 개인정보의 유출을 완벽하게 막지는 못하지만요. ㅜㅜ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