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U57 분해 방법 및 SSD 교체 방법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10. 6. 17:5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한성컴퓨터의 노트북인 U57 ForceRecon 5727 제품의 분해 방법과 SSD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작업 예정인 노트북의 모습입니다. 뒤집어서 배터리를 먼저 빼주세요. 그리고 더미 SD 카드, 마우스 동글이와 같이 노트북에 연결된 부품은 모두 빼주세요.

 

노트북 분해에 사용될 샤오미 드라이버입니다.

(참고: 샤오미 고급 정밀드라이버 미지아 Wiha 제품 개봉기 및 리뷰)

 

분해를 위해서는 스티커를 먼저 떼야 합니다. 스티커를 제거해주세요.

 

나사를 15개 제거해야하는 것 같습니다. 초록색으로 표시한 원의 나사는 다른 나사보다 작습니다. 나중에 다시 조립할 때 참고하세요.

 

그리고 얇은 플라스틱을 틈에 밀어넣어 노트북을 분해하면 됩니다. 다만 구조상 노트북의 우측면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좌측면은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좌측면부터 틈을 분리할 수 없습니다. 

 

분리한 노트북 밑면의 모습입니다.

 

 

노트북 내부 모습입니다.

 

나사를 풀어 기존에 쓰던 SSD를 제거해주세요.

 

새로운 SSD를 꽂아주세요. 나사도 다시 조여주세요. 흰 색 고무?도 이전 SSD에서 떼서 붙여주세요.

이렇게 하면 SSD 교체는 완료됩니다.

 

노트북을 연 김에 써멀 구리스도 다시 발라주겠습니다. 위에 표시한 나사 3개만 풀면 히트 파이프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히트파이프를 처음으로 분맇봤습니다. 써멀구리스가 상당히 많이 발라져 있었습니다.

면봉과 휴지 등을 이용해서 써멀구리스를 제거해주세요.

면봉을 쓰면 제거가 쉽습니다. 깔끔하게 제거됐죠?

써멀 구리스를 발라주세요. 써멀 구리스 바르는 법은 상당히 많습니다. 그냥 취향 껏 발라주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근데 생각보다는 적게 발라도 충분합니다.

히트파이프를 조심히 올려주세요. 3군데의 나사도 조금씩 번갈아가면서 조여주세요.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하면 됩니다. 조립할 때는 좌측면 먼저 조립을 해야합니다. 위 사진처럼 좌측면이 완벽하게 결합된 다음에 나머지 면을 결합시켜야 합니다. 저는 대충 조립하고 좌측면을 확인했는데 틈이 있더라구요. 결국 나사까지 다 다시 풀고.. 좌측면부터 새로 맞춘 다음에 조립에 성공했습니다;;

 

휴~ SSD 교체 및 간단한 청소 완료입니다.

 

관련 글

한성컴퓨터 노트북 X57K lv77 SSD 교체 방법 1탄 이론 공부(m2와 m2 Nvme 차이점)

한성컴퓨터 노트북 X57K lv77 SSD 교체 방법 2탄! 실전

cpu 써멀 구리스 바르는 법/후기(다이소, 이마트에 파나요?)

삼성전자 SSD 970 EVO Plus 500GB 구매 후기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