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2019 15인치 스펙과 가격 알아보기

리뷰와 정보/컴퓨터2019. 9. 25. 16:4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2019년 6월에 출시된 맥북프로 15인치의 스펙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맥북프로는 13인치와 15인치 모델로 나뉩니다. 그런데 맥북 에어가 아닌 맥북 프로를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고성능 제품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더 메인 모델인 15인치 제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 비해 크게 달라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맥북프로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얇아지고 있네요.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진회색)/실버(은색) 이렇게 2가지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실버가 흔한 색상이기에 스페이스 그레이도 괜찮아 보입니다.

 

볼 때마다 사람을 긴장되게 만드는 가격! 15인치 모델은 기본적으로 299만원(기본형) 혹은 349만원(고급형)하는 옵션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이게 시작 가격인데 역시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15인치 노트북은 15.6인치를 의미하는데 맥북 프로는 15.4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집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라 해상도는 2880 x 1800으로 아주 높습니다.

컴퓨터의 핵심 부품인 CPU는 인텔의 9세대 CPU입니다. 옵션에 따라서 i7 혹은 i9 모델이 탑재됩니다. 고급형에 기본 탑재되는 CPU는 i9-9880H 2.3GHz(4.8GHz)인데 고성능의 CPU입니다. 제 맥미니에 달린 CPU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기본형의 경우 256GB SSD가 고급형에는 512GB SSD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문적인 작업을 위해 구입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512GB의 SSD를 선택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SD도 메인보드에 박혀있어 추후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기본형, 고급형 모두 16GB의 램이 메인보드에 박혀 있으며 추가 슬롯은 없습니다. 따라서 추후에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16GB면 일반적인 경우에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무거운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나 모르니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래픽카드는 라데온 프로 555X 또는 560X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찾아보니 아주 고성능의 그래픽카드는 아닙니다. 그냥 보급형 혹은 보급형에서 좀 좋은 그래픽카드 정도입니다. 맥북프로의 가격이 아닌;; 두께를 생각하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얇고 가벼워야 하니 이 정도 그래픽카드를 선택한 것 같네요. 이 정도라도 일반적인 대부분의 환경에서는 문제가 되진 않을 겁니다.

맥북에어 2019의 포트를 보고 충격을 먹었었는데.. 맥북프로도 비슷하네요. 썬더볼트3를 지원하는 USB-C 포트가 4개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USB 포트는 없기 때문에.. USB 메모리나 마우스 등을 사용하려면 추가로 젠더 또는 허브를 구입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USB 포트 1개라도 넣어줬으면 좋았을텐데요.. 여전히 이 부분은 아쉽습니다.

두께 1.55cm, 가로 34.93cm, 세로 24.07cm, 무게 1.83Kg입니다. 맥북도 점점 얇아지고 가벼워지는 것 같네요. ㅎㅎ

운영체제.. 정말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맥 컴퓨터에는 윈도우가 아닌 macOS가 깔려있습니다! 부트캠프를 이용하면 윈도우를 이용할 수 있긴 합니다만.. 윈도우에서 주로 작업을 하는 사람이 맥을 사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맥에서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파이널컷 프로, 엑스코드 등)으로 인해 영상/음악/프로그래밍 등의 작업을 하셔야 하는 분들이 맥북 프로의 가장 적합한 사용자입니다.

어마어마한 가격의 맥북 프로이지만..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본체, 충전 어댑터, 충전 케이블. 이렇게 3개만 들어있습니다.

 

 

저도 사용해보고 싶은 맥북 프로!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하기가 쉽지 않네요.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애플이 좀 더 합리적인 가격에 팔았으면 좋겠습니다. 구매시 사양을 업그레이드 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제품이 잘 팔린다는 건 이유가 있겠죠?..

 

 

맥북프로 2019 16인치 스펙과 가격 알아보기

애플 에어팟 프로 깜짝 공개! 가격과 출시일 정리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