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돼지김치볶음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9. 19. 14:1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돼지김치볶음 레시피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한국인의 대표음식이죠 ㅎㅎ

 

 

필요한 재료:

묵은지 김치,

돼지고기,

양파 1/2개,

대파,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양조간장,

고추장,

후춧가루,

매실액,

다진 마늘,

통깨,

설탕,

참기름

 

예상 소요시간:

20~30분

 

 

먼저 묵은지를 물에 씻어주세요. 생각보다 꼼꼼하게 씻네요.

묵은지는 꼭지부터 썰고 약 6cm 간격으로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양파 1/2개는 굵직하게 썰어주세요.

대파와 고추는 어슷썰기로 썰어주세요.(청양고추 2개와 홍고추 1개)

 

유리볼에 고추장 4큰술, 후춧가루 3번 탈탈탈, 디잔 마늘 1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어주세요.

(아마 다진 생강도 1/2큰술 들어갔을 것 같습니다..)

 

이제 양념장에 돼지고리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로 묵은지만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양파를 먼저 넣어주세요.(대파는 아직 않넣었어요)

묵은지를 한쪽에 몰고 양념한 돼지고기를 넣습니다.

돼지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주라고 하네요. 그런데 애초에.. 양념하기 전에 잘랐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양조간장 1큰술을 넣어 간을 합니다.

대파, 청양고추, 홍고추를 넣어주세요.

빡빡하지 않게 생수를 2큰술 정도 넣어주세요.

설탕 1작은술, 참기름 1큰술을 넣습니다.

고소하게 통깨를 뿌려주세요 ㅎㅎ 통깨 넣으니 더 맛있어 보이네요.

돼지고기는 바짝 익혀주세요.

그러면 돼지김치볶음이 완성됩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19년 9월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84화(84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