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고 싶은 명작 : 사랑을 그대 품안에

리뷰와 정보/TV2018. 12. 5. 17:3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푹(POOQ)에서 다시 볼 수 있는 명작 사랑을 그대 품안에 드라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푹 사이트에서 보니.. <사랑을 그대 품안>는 무려 1994년 6월 6일에 방송됐습니다. 지금으로부터 무려 24년 전의 일입니다. 이 방송을 할 당시에 저는 어려서 이 드라마를 보지 못했습니다. 크고 나서야 차인표에 대해 알게 되고 이 드라마도 알게됐지만 너무 오래된 드라마라 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푹(POOQ)에서 <사랑을 그대 품안에>와 같은 고전 명작들을 서비스하게 되어서.. 처음으로 보게 됐네요!


드라마 내용을 살펴 보기 전에 제가 좋아하는 <사랑을 그대 품안에>의 OST를 들으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짧은 허밍음 노래이고 무척 오래됐지만 가슴을 먹먹하게 만드는 노래입니다.


드라마는 서울 백화점의 증개축 기념 오픈 행사를 하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드라마이긴 하지만 1994년도의 모습이에요. 예전 드라마라 화질이 안좋네요 ㅎㅎ


극중에서 서울 백화점은 해방 후 강만갑과 정만수가 고생 끝에 동업으로 시작한 전통있는 백화점입니다. 해방 후라는 것은.. 요즘 드라마에선 보기 힘든 설정이에요.


이런 날 강만갑 회장이 돌연 심장마비로 사망하게 됩니다.


회장의 사망 소식을 듣게 되는 극중 악역을 맡은 배우 천호진. 옛날 전화기도 오랜만에 보네요.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급하게 귀국하게 되는 풍호 역할을 맡은 차인표. 젊은 시절 차인표입니다.

극중에서 맡은 외국물 먹은 역할을 위한 영어 잘하는 배우를 찾다가 차인표가 선정됐다고 합니다. 차인표는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있었던 재미 교포였기에 영어를 아주 잘합니다. 한국에서 군대를 가기 위해 영주권을 포기한 것은 아주 유명한 일화입니다.


회장님이 돌아가게 되서 임원진의 화려한 동행을 볼 수 있습니다.


넓은 집에 혼자 남은 차인표.


오토바이를 타고 나갑니다.


이 때 제가 좋아하는 허밍음 노래가 나오더라구요 ㅎㅎ 1994년도의 도로..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지하주차장에서 갑작스럽게 만나게 되는 진주 역을 맡은 신애라.

이 드라마로 인해 1995년 차인표와 신애라는 실제로 결혼을 하게 됐죠! 지금까지도 잘 살고 있습니다.


놀라게 만들어 사과하는 차인표 ㅋㅋ


천호진이 연기를 한 정도일은 서울백화점을 공동창업자 중 1명인 사장 정한수의 아들입니다. 회장과 사장의 아들이.. 백화점 자리를 놓고 벌어지는 갈등과 대립이 드라마의 주된 내용입니다.


젊은 시절의 차인표!


극중에서 차인표의 연인이었던 이승연도 나옵니다. 현대 자동차


차인표 몸 보세요.


왠지 그리워 보이는 1994년도의 거리 풍경입니다. 여러분들은 1994년에 무엇을 했는지 기억나나요?



영상 다시보는 방법

푹(POOQ)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 프로그램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경찰청사람들 이라는 프로그램 아시나요? 이런 TV 프로그램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최불암과 손석희의 모습도 보이네요.



관련 글

참고

1994년 6월 6일 방송된 사랑을 그대 품안에 1화(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