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트래픽 채널에서 Organic Search란 무엇인가?

블로그/구글 애드센스2018. 11. 2. 20:0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선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트래픽 채널을 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사용자 유입을 보면 Organic Search, Direct, Referral, 기타 이렇게 4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 Direct(직접) : 직접 주소를 입력해서 방문한 경우
  • Referral : 주요 검색 엔진이 아닌 다른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타고 방문한 경우
  • Organic Search(자연 검색) : 구글, 빙과 같은 대형 검색 사이트를 통해 방문한 경우. 광고 영역이 아닌 일반 검색 결과를 통해 방문해서 이를 Unpaid Search라고도 함.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상단에 검색어와 관련된 광고가 먼저 보여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광고를 통해 방문을 한 경우는 Paid Search라고 함
  • 기타 : 위의 경우가 아닌 경우


Organic Search의 경우 사용자 정의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에도 설명이 조금 있긴한데.. 영.. 이해가 안되게 되어있네요. 일단 대충 위의 내용 정도만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

구글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3297892?hl=ko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