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계단오르기 복근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리뷰와 정보/건강2018. 6. 26. 22:14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미우새(미운우리새끼)에 고정 출연 중인 김종국이 공개한 계단오르기 운동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매니저 갑진의 몸무게가 135Kg에 달하자 김종국이 심각성을 느끼고 매니저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시키려고 합니다. 돼지가 되어도 건강한 돼지가 되어야 한다면서 매니저에게 운동을 시키려고 합니다. 운동 시작 전 공복에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지방이 더 잘 타서 운동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김종국을 오래 지켜본 매니저는 김종국의 운동이 끝난다고 하면서 끝나지 않는 것을 알기에 이번 운동도 긴 게 아닌지 의심합니다. 김종국은 40분 안에 운동을 끝내주겠다고 했습니다. 알고보니 그건 계단오르기였습니다. 쉽고 간단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처음 계단을 오를 때는 계단을 1칸씩 올라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계단을 오를 때 발 앞꿈치가 아닌 뒤꿈치부터 닿아야 한다고 하네요. 날씨에 영향을 안받는 운동이기에 계단오르기가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마치 평지를 걷는 것처럼 힘든 기색 하나 없이 김종국이 먼저 꼭대기층(23층)에 도착했습니다. 그 이후에 매니저 갑진이 힘들게 도착합니다. 저는 이 방송을 볼 때 이제 운동이 끝난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계단오르기 운동이 시작된 것이었습니다. 꼭대기층인 23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지하3층으로 내려왔습니다.




이번에는 1칸이 아닌 2칸씩 계단을 오르라고 합니다 ㅜㅜ


2번째로 꼭대기층(23층)에 도착했습니다. 매니저가 꼭대기층에 도착하자마자 쓰러져서 눕습니다. 저도 계단 오르기 해봤지만 정말 숨차고 힘듭니다. 그러나 김종국은 쉴틈을 주지 않네요. 엘리베이터에서 쉬라면서 끌고갑니다. 그러면 이제 끝난 걸까요?


지금까지 2번 올라왔으니 3번만 더 계단 오르기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총 5번 오르는거죠. 사실 1번 오르기도 정말 힘든데 다섯번이나 쉬지 않고 오른다니 믿겨지지 않았습니다.

지하3층부터 23층까지 525개의 계단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총 5번 반복하면 무려 2,625계단을 오르는 셈이죠.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시 지하3층으로 내려가는 장면입니다. 매니저의 상태가 점점 힘들어보입니다.


3번째 계단 지옥 아니 계단 오르기입니다.


너무 힘들어서 매니저가 중간에 올라가는 척 하고 엘리베이터에 몸을 숨겨 탈츨을 계획했습니다. 그러나 김종국에게 잡혀 다시 올라갑니다.




꼭대기층에 올라갔다가 다시 엘베를 타고 지하3층에 도착했습니다. 3번 올라갔으니 2번 더 올라가면 됩니다.

방송에서 뒷 부분은 좀 생략됐지만 정말로 5번 계단오르기를 했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한 것인가요?


고생한 매니저에게 고기를 먹자고 합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닭가슴살이네요. 매니저는 좀 더 맛있게 함량을 바꿨다고 합니다. 김종국이 먹는 거에 비해 닭고기를 반으로 줄이고 과일은 많이 넣은 것 같습니다. 


맛 없어 보이는 이 음식?을 먹어야 하냐고 매니저가 물어봅니다. 여기서 또 김종국의 명언이 나옵니다. 운동은 먹는 것까지가 운동이라구요 ㅎ


김종국은 만든 쥬스?를 믹서기 통째로 마십니다. 1리터 넘을 것 같은데 대단하네요.


김종국이 맛있을 거라고 했지만.. 매니저는 냄새를 맡아보고 이상하다고 합니다. 이상할 것 같아요. 닭고기와 채소가 섞이면서 이상한 냄새가 날 것 같네요.


매니저의 닭고기 쥬스? 후기입니다. 시큼하고 맛이 이상하다고 하네요. ㅋㅋ 거기다가 믹서기로 갈았지만 닭고기가 계속 이 사이에 낀다고 합니다.


그러자 김종국은 약간 씹으면서 마셔야 된다고 하면서 시범을 보여줍니다.


또 명언이 나옵니다. 다이어트 운동할 때 굶지말고 채소나 단백질을 먹으면서 해야한다고 합니다.

닭고기 쥬스?를 먹으면 포만감 때문에 한동안 배가 안고프다고 하네요.




운동은 힘들었지만 운동 후 어떻냐고 김종국이 물어봅니다. 매니저는 곧바로 좋다고 대답하네요.


사람들이 흔히

"내가 한번 운동을 좀 해봐야겠다"

"다이어트를 해봐야겠다"

"건강해져야겠다"라고 하는데

오늘부터 운동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 삶을 산다고 생각해야 한다고 합니다.


삶에 운동이 추가된 게 아니고

삶이 변하는 거라는 명언이 또 나왔습니다.

김종국 그냥 몸만 좋은 줄 알았는데 이런 명언을 보면

그냥 몸만 좋은 게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도 그 말을 듣고 놀랐는데 매니저도 감명받았습니다.


김종국의 명언

"운동은 새로운 삶의 시작이다"



과거에 김종국의 어머님도 김중국과 같이

계단오르기 다이어트를 하여 2Kg을 뺐다고 합니다.


저도 미우새에 나온 김종국의 계단오르기 운동을 보고

20층 계단 오르기 1회를 일주일에 5번 정도 하고 있습니다.


김종국처럼 많이 하지는 못하지만 복부 운동도 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김종국 계단오르기 정리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클립 영상

 참고

2018년 5월 6일 방송된 SBS에능 미운우리새끼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