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이마트 붕장어 밀키트 가격(종류)

리뷰와 정보/TV2020. 8. 7. 10:1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 광장에서 소개된 장어 밀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붕장어가 일본 수출길이 막혀서.. 900톤이라는 엄청난 재고가 쌓여서 백종원이 일반사람들이 먹기 쉽게 만든 제품입니다. 밀키트는 meal kit를 의미하는데 이마트에서 구입 가능한.. 1~2인분 용으로 필요한 재료가 모두 들어있어 조리만 하면 되는 제품을 말합니다. 부대찌개나 된장찌개 밀키트가 흔하죠.

 

 

먼저 장어의 분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장어는 민물장어와 바닷장어로 나뉩니다.

뱀장어는 뱀장어목 뱀장어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인데 가, 호수, 늪, 논 등 대부분의 민물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양식을 길러서 수확한다고 하네요.

우리가 본 장어는.. 대부분 이 뱀장어 인가봅니다. ㅎㅎ

바닷장어에는 3종류가 있는데 아나고(일본어)로 알려진 붕장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붕장어는 바닷물고기라서 양식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붕장어를 먹으면.. 다 자연산인거죠.

아나고는 일본어라고 하니 앞으로는 붕장어로 부르도록 합시다.

백종원이 이마트.. 조리팀? 제품개발팀?을 찾아왔습니다.

장어 밀키트에 대해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ㅋㅋ

직접 조리실에 와서 밀키트 요리를 보여주려고 합니다.

통영 붕장어 2인분을 밀키트로 준비해 왔습니다.

손질된 붕장어와 채소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다 넣었습니다.

재료가 물에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서 끓이면 됩니다. 물기가 없어져서 졸아들면 완성이라고 하네요 ㅎㅎ

국물이 좀 걸쭉해졌는데 이 때가 완성된 거라고 하네요.

직원들이 실제로 시식을 해봅니다. 소스가 맛있대요.

소스가 달다고 생각했는데 붕장어랑 먹으니까 잘 맞다고 합니다.

오래 끓여도 살이 안뭉개지고 식감이 유지된다고 하네요. 오호

 

그리하여.. 통영에 쌓여있던 붕장어 900톤이.. 장어조림 밀키트로 제작이 됐습니다!

붕장어, 채소, 양념장으로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ㅎㅎ

현재 이마트 해산물 코너에서 바다장어 무조림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마트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emart.ssg.com/item/itemDtl.ssg?itemId=1000051110723

 

맛남의광장 바다장어무조림(990g/팩)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emart.ssg.com

아마 2인분용 같은데 가격을 보면 19,900원입니다. 온라인 상에서는 일시적인 품절 같습니다. ㅎㅎ

저도 방송 보니까 저 밀키트를 사서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조리도 간단하고.. 몸에도 좋으니까요.

 

근처 이마트에 방문하시면 물량이 남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

2020년 8월 6일 SBS 맛남의광장 36화(36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