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해초칼국숫집 위치(백종원 평가)

리뷰와 정보/TV2020. 7. 9. 10:3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백종원의 골목식당 24번째 골목에서 소개된 포항 꿈틀로 해초칼국수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골목은 철강산업과 수산업이 발달한 경상북도 포항에 있습니다.

중앙동에 위치한 포항 꿈틀로 골목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포항에는 일출로 유명한 호미곶 상생의 손이 있어요 ㅎㅎ

구도심인 중앙동을 살리기 위해 2016년 문화예술조성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오늘 소개 예정인 해초칼국숫집이 있습니다.

혼자 가게를 보시는 이영미 사장님입니다.

대박인 점은 젊은시절 가수를 20년이나 하셨다는 것입니다. 이 지역에선 유명한가봐요.

메뉴표입니다. 다양한 메뉴들이 있으며 가격은 비싸지는 않은 것 같네요.

이 식당에 백종원이 찾아왔습니다.

백종원은 해초해물칼국수와 황태비빔국수를 시켰습니다.

해초해물칼국수에는 초록색의 시제품 해초면이 사용됩니다.

냉동 해산물이 들어갑니다.

부추로 마무리해줍니다.

황태비빔국수도 뚝딱 만드시네요.

주문한 요리가 완성됐습니다.

해초면에서.. 해초맛이 안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냉동홍합이 별로 맛이 없나봐요 ㅜㅜ

사장님은 신선도와 보관문제로 불가피하게 냉동 해물을 사용한다고 하시네요 흠

이제 황태비빔국수를 먹어봅니다.

양념장이 그냥 초장맛이라며 맛이 없대요.

황태비빔국수는 황태를 싸먹고 싶어야하는데 딱딱한 식감탓에 오히려 피하고 싶다고 하네요;;

사장님은 혼자 일하시면서 막히는 부분도 많고 뭘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다고 하네요.

메뉴도 엄청 줄어들 예정입니다.

방송 처음부터 느꼈는데 가게는 엄청 깨끗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소개된

해초해물칼국수집은

경북 포항시 북구 중앙로294번길 2에 위치한

국수이야기입니다.

 

정확한 위치는 위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포항에 국수이야기라는 가게가 3군대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가세요~

 

이렇게 코너에 위치한 작은 가게입니다.

 

지금은 맛이 많이 개선됐을 것 같은데요 ㅎㅎ 후기가 궁금하네요.

 

 

관련 글

골목식당 포항 꿈틀로 수제냉동돈가스집 위치(백종원 평가)

참고

2020년 7월 8일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125화(125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