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택스 개인지방소득세 납부 방법

리뷰와 정보/기타2020. 5. 10. 21:3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간단하게 위택스에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몰랐었는데 2020년 올해부터 개인지방소득세 납부하는 방법이 바꼈나 보네요 ㅎㅎ;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종소세)를 신고하면 위 사진처럼 Step2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민번호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작성한 종소세 신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작성한 신고서의 오른쪽에 빨간색으로 신고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주빈번호 뒷자리를 입력해주세요.

홈택스 서비스가 30분 후에 종료되니.. 30분이 되기 전에 위택스 창을 닫으면 홈택스 서비스를 재 로그인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말 같습니다;; 

저의 경우 확인해보니 따로 수정할 부분이 딱히 없더라구요. 수익이 적어서 그런지 ㅎㅎ;;

저는 딱히 수정할 사항이 없고 1420원을 환급받게 되어서 환급계좌를 입력했습니다.

하단의 체크박스 클릭하고 신고버튼을 누르면 개인지방소득세 신고가 완료됩니다.

저는 정말 5분도 안되서 신고가 끝난 것 같아요 ㅎㅎ

각자 상황이 다르니.. 좀 변경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잘 신고해주세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